피바디 박물관, 2월 17-18일 음력 설날 맞이 행사 진행
보스톤코리아  2007-02-11, 00:06:02 
한국 전통 풍물놀이, 지신밟기, 보자기 예술 선보여.  

오는 18일 음력 설을 맞아 "돼지해 새해 축하(CELEBRATE THE LUNAR NEW YEAR! The Year of the Pig)행사"가 셀럼(Salem) 소재의 피바디 뮤지엄에서 진행된다.
한국을 비롯 중국 및 아시아인들은 새해를 음력을 기준으로 맞이하는데, 한국인들에게는 오는 2월 18일이 진짜 설날이다.
게다가 황금돼지해라는 속설이 돌고 있는 이번 2007년 '돼지해'를 맞아 아시아 전통 공연과 특별 전시회 공개등의 행사가 17일과 18일에 걸쳐 피바디 박물관에서 있을 예정으로, 타국에서 음력 설을 맞는 이들에게는 기쁜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 전통 음악 공연과 음력 설을 맞이한 전통 춤도 선보이고, 특히 한국의 보자기 예술가 안금주(Keumjoo Ahn)씨의 작품도 소개된다.
원래 한국의 옛 전통 보자기는 물건을 싸서 옮기거나 저장하는 목적으로 만들었던 것으로, 전형적으로는 사각형 모양을 가지며, 실크와 면 등 여러 천을 연결해 다양한 모양라인과 색채감을 가지는 등 세계적으로도 그 예술성을 상당히 인정 받아왔다.
'한국의보자기' 소개 행사에서는 안씨가 직접 그녀의 작품을 소개, 토론하며, 그녀의 작업 내용을 보여주기도 한다. 또한 새해를 맞아 행운과 행복을 기원하며 새빔을 보자기로 쌓았던 전통을 기억하면서 티슈를 이용해 보자기를 만드는 법도 설명, 함께 만들어 보는 행사도 동시에 진행한다.(2월 18일)
더불어 한국의 전통 음악인 '풍물' 공연도 진행된다. '지신밟기'등 이 땅의 영혼을 밟는 한국의 전통 놀이 행사 퍼레이드로 풍물놀이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
음력 설을 맞아 한해의 건강과 행복 장수를 빌고, 조촐히 집에서 가족들끼리 지내는 것 보다 특별한 장소에서 우리의 전통공연을 관람하면 어떨까.
이밖에 자세한 공연일정 및 위치는 www.pem.org 참조.  

서유진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1번가의 기적'으로 2007년 화려한 스타트한 임창정 2007.02.11
별난 꿈을 꾸는 사람들이 모여 사는 1번가에 10년차 철거깡패가 들어오면서 믿을 수 없는 기적이 시작되는 휴먼코미디 <1번가의 기적>의 주연배우 임창정..
'하얀거탑' 김훈 변호사역에 손병호 캐스팅 2007.02.11
메디컬 드라마<하얀거탑>(연출 안판석/극본 이기원)이 드라마의 정점에 이르며  지난주 8회 차에서 장준혁(김명민)이 노민국(차인표)과..
피바디 박물관, 2월 17-18일 음력 설날 맞이 행사 진행 2007.02.11
한국 전통 풍물놀이, 지신밟기, 보자기 예술 선보여.   오는 18일 음력 설을 맞아 "돼지해 새해 축하(CELEBRATE THE LUNAR..
한국영화제 성공리에 막내려 2007.02.11
앞으로 지속 여부에 관심 지난 달 MFA에서 24일~28일 5일에 걸쳐 개최된 '한국영화제(Korean Film Festival)'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우리의 문화유산 돌아보기 - 봉화 2007.02.11
예종희(본지 명예기자) 통신수단은 직접 전달하는 것에서분터 시작하여 지금에 이르는 것으로 발전하였다.  오랜 옛날 우리나라에는 나라의 위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