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A 범죄 예방 위해 고성능 감시 카메라 설치
보스톤코리아  2014-02-15, 11:52:10 
이용자가 많은 일부 버스에 고성능 카메라와 모니터가 설치되어 버스 내부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용자가 많은 일부 버스에 고성능 카메라와 모니터가 설치되어 버스 내부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225대 버스에 HD급 고화질 보안 카메라와 비디오 스크린을 MBTA가 설치하기 시작했다. 이는 장기적으로 버스와 전철 등 모든 대중교통 시설에 비디오 감시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첫 걸음이다.

버스의 천장과 벽에 설치되어 있는 카메라는 360도 전방위에 걸쳐 촬영이 가능하여 버스 안 구석구석을 담아낸다. 카메라에 찍히는 동영상은 버스 안에 설치되어 있는 스크린을 통해 보여지기 때문에 승객들은 버스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동영상은 버라이존의 4G LTE망을 통해 MBTA의 중앙 센터로 보내져 실시간 감시가 가능해졌다. MBTA는 일정 기간 동안 녹화된 동영상을 보관할 계획이다.

지난 3주에 걸쳐 MBTA는 10대의 버스에 카메라와 스크린을 설치했다. 올해 여름까지 총 225대의 버스에 카메라와 스크린을 설치할 계획이며, 이후에는 추가로 210대의 버스에 스크린 없이 카메라만 설치할 예정이다.

랜디 클라크 MBTA 안전 및 위기 관리 선임 디렉터는 “이처럼 광범위한 보안 시스템이 대중 교통에 도입된 것은 미국 내에서 처음 있는 일”이라며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은 버스 안에서 수상한 행동이나 범죄와 관련된 일이 발생했을 때 버스 안에 있는 사람들이 이를 목격하고 다른 사람에게 알리도록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MBTA는 지난 2010년 연방정부로부터 690만 달러의 재정 지원 약속을 받았다. 국토안보부에서 지원하는 이 자금은 위급 상황에 보다 빨리 대처하고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장비를 구입하는데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

연방정부의 자금 지원으로 버스에 첨단 카메라와 스크린을 설치하게 된 MBTA는 향후에 자금이 확보되면 전철에도 비슷한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가장 거품이 많이 낀 패츠 선수들 2014.02.15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가 단순히 정규시즌에서 좋은 성적을 내는데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오프에서도, 궁극적으로 수퍼볼에서..
MIT 실수로 합격 통보 이메일 발송 2014.02.15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미국 내에서 입학 경쟁이 가장 치열한 대학 중 하나인 MIT에서 지원자들에게 합격했다고 알리는 이메일을 잘못 발송하는 사고..
MBTA 범죄 예방 위해 고성능 감시 카메라 설치 2014.02.15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225대 버스에 HD급 고화질 보안 카메라와 비디오 스크린을 MBTA가 설치하기 시작했다. 이..
두 다리 쭉 펴고 영화보자! [1] 2014.02.13
Boston의 프리미엄 영화관
영화 ‘변호인’ 상영 20일까지 일주일 연장 [3] 2014.02.12
관람 후 관객들 리뷰 좋아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지난 7일 개봉된 송강호 주연의 영화 ‘변호인’ 상영이 일주일 더 연장돼 오는 20일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