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부 커넥터 웹사이트 제조사 소송 고려
보스톤코리아  2014-01-13, 14:24:26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오바마케어의 실시와 함께 주정부의 헬스커넥터 웹사이트 문제가 만연함에 따라 주정부는 제조사인 CGI에 대한 법률 소송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주정부 관료들에게 (소송 가능성을) 신중하게 고려해 볼 것을 주문했다. CGI가 받은 만큼 제대로 역할을 했는지 의문이며 내가 우려하고 있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리가 지불한만큼 받지 못하고있다고 생각한다”고 드벌 패트릭 주지사는 불만을 토했다. 

마사 코클리 검찰총장도 현재 주정부 헬스커넥터 사이트를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오바마케어 등록이 시작된 이래 주정부 웹사이트는 온갖 문제점을 드러냈었다. 법무부는 잘못이 발견되는 경우 결코 소송을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헬스커넥터 이사회는 9일 월례회의를 열고 CGI에 웹사이트 문제점에 대해 책임을 구체적으로 물을 것인지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제이슨 레퍼츠 대변인은 밝혔다. 

주정부 및 연방 정부 헬스케어 웹사이트를 만든 캐나다 CGI사는 소송을 가능하면 피하고 싶다고 밝혔다. 

“ CGI사는 매사추세츠 헬스 커넥터와 웹기능 향상과 확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밝히고 “매사추세츠 관계자들과 공식적인 법률적 충돌을 피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의논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커넥터 웹사이트는 느리고 특정 버튼을 누르면 에러 메시지가 뜨는 등 주민들의 의료보험 가입을 어렵게 만들었다. 현재까지 과거 커먼웰스케어 가입자 중 총 4천 676명만이 가입했으며 앞으로 3월말까지 모두 가입해야 한다.  

 드벌 패트릭 주지사는 “웹사이트의 기능은 결코 우리가 지불한 대가를 행하지 못하고 있다. 커넥터 이사회는 이를 논의할 것이다. 우리는 현재 변호사를 대기시켜 놓고 있으며 만약 소송을 선택하는 경우 검찰 총장도 함께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취임연설을 통해 알아본 월시 정책의 4가지 특징 2014.01.13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보스톤의 새 시장이 된 마틴 월시은 지난 6일 취임식에서 연설을 통해 그의 정책 강령을 발표할 기회를 가졌다. 기대했던..
보스톤, 경찰 최고위층 최초로 흑인 임명 2014.01.13
보스톤 글로브, 흑인 윌리엄 그로스 경찰청 2인자로 임명
주정부 커넥터 웹사이트 제조사 소송 고려 2014.01.13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오바마케어의 실시와 함께 주정부의 헬스커넥터 웹사이트 문제가 만연함에 따라 주정부는 제조사인 CGI에 대한 법률 소송을..
시청 떠나는 메니노, 소감은 ‘시원섭섭’ 2014.01.13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새 시장 취임식이 있었던 지난 6일 아침, 토마스 M. 메니노 시장은 20년간 일해왔던 그의 사무실에 작별인사를 했다...
오바마 새해 국정목표는 ‘소득불평등 해소’ 2014.01.13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새해 국정 목표를 ‘소득불평등 해소’로 설정할 것으로 보인다.지난 5일 워싱턴포스트(WP) 보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