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는 약’8월부터 처방전 없이 구입가능
보스톤코리아  2007-02-10, 22:00:41 
운동과 식이요법 병행해야 효과적, 당료병 환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

올 여름부터 시중약국에서 FDA 인증 체중감량약품을   처방전 없이 오버더카운터(Over-the-counter)로 구입할 수 있게 된다.  
FDA(미식약청)는 의사 처방전 없이 구입이 가능한 다이어트 필(diet pill: 살빼는 약)의  시판을 미국 최초로 7일 전격 승인하였다. 이는 체중감소 보조식품이 일반마켓에서 아무런 통제 없이 난립하고 있는 상황에 대한 FDA의 규제의 일환이라고 전해진다.
GlaxoSmithKline 제약회사는 올리(Alli)라고 알려진 이 약품을 빠르면 오는 여름에 1회 복용량 당 60센트 정도에 시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한편 의사처방전이 필요한 고용량의 체중감량 약품은 1999년 이후부터 미국에서 구입이 가능했던 것으로 알려져있다.
올리(Alli)는 운동과 저지방, 저열량 식이조절과 병행하여 투입하면 적당한 체중감소를 가져올 수 있다고 이 회사는 전하고 있다.
GlaxoSmithKline 회사의 연구에 따르면 올리 사용자의 28%가 이를 통해 자신의 체중의 5-10% 감소를 얻을 수 있었다고 FDA는 발표했다. 그러나 FDA 비처방전제품국 국장인 찰스 겐리는 식이요법과 운동없이 이 약은 효과적이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FDA는 당뇨병 환자들과 혈액응고방지 약품을 투여하고 있는 이들이 알리를 복용하기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도록 권고하고 있으며, 이약의 또다른 화학작용 가능성 때문에 장기이식을 받은 이들은 이 약품을 사용하지 않도록 경고하고 있다. 또한 약품표지에는 이 약품투여로 일어날 수 있는 영양손실을 보충하기위해 종합 비타민을 취침전에 투여할 것을 권고하는 문구가 쓰여 있다.

홍승환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부시 국방예산안 레이건 시대이후 최고치 기록 2007.02.10
총예산안의 4분의 1이상, 상황에 따라서 더 증가할 수도 부시 대통령은 총예산안의 4분의 1을 상회하는 액수인 4천 814억 달러의 국방 예산안을 국회에 제..
DNA 표본 채취 불법이민자에게도 확대 2007.02.10
원래는 중범죄자들에게 해당되던 것 법무부는 각종 범죄혐의로 체포된 사람, 감옥에 간 사람등의 DNA 표본을 광범위하게 수집할수 있는 마지막 작업을 하고 있다고..
‘살빼는 약’8월부터 처방전 없이 구입가능 2007.02.10
운동과 식이요법 병행해야 효과적, 당료병 환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 올 여름부터 시중약국에서 FDA 인증 체중감량약품을   처방전 없이 오버더..
공화당 상원들, ‘이라크’ 토론조차도 거부 2007.02.10
▲  낸시 펠로시를 비롯한 민주당 의원들이 이라크 군사파병 반대결의안에 대해 논의하고있다. 민주당, 공화당이 부시의 “불신임”을 증명하게 될..
매달 $75을 저축하면 $225을 보태드립니다 2007.02.10
▲ ‘성공을 위한 저축’IDA의 자격조건 및 각종 정보를 설명한 안내서 첫 주택구입, 사업시작, 재교육 등을 위한 저소득층 목돈마련 정부 프로그램 ‘I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