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KS-NE 교사연수회 성료
보스톤코리아  2013-11-25, 14:23:44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재미한국학교 뉴잉글랜드협의회(NAKS-NE 회장 한순용, 이사장 장인숙)가 지난 16일 토요일 성요한 한국학교에서 개최한 제 20차 교사 연수회가 뉴잉글랜드 지역 15개 학교 90여명의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 

스터디 코리안을 활용하라
이 날 ‘한국학교 교사 전문성 향상- (효과적인 한국어 및 한국 역사/문화 수업 방법)’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교사연수회는 한국 외국어 대학교 교육대학원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전공, 김재욱 교수가 전체 강연을 통해 교육 자료 수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사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었다. 

김 교수는 이 자리에서 ‘스터디 코리안(http:// study.korean.n et)’ 을 활용한 효과적인 멀티미디어 식 한국어 교육방법을 제시하였다. 

한국어 교육사이트인 ‘스터디 코리안’은 한국어 및 한국문화 학습자용 콘텐츠 뿐만 아니라 교안과 플래시카드,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 등 교사용 자료까지 제공하고 있다. 

코리안넷 (korean.net) 통하면 누구나 가입을 할 수 있는 스터디 코리안은 현재 이용 회원이 5만여 명이 달한다.

2012년부터는 학습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보다 체계적인 과정운영, 학습관리 등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편되었다. 

다양한 분반강의 
이어 진행된 분반 강의에서는 유치, 초급, 중고급, 이중언어 과정으로 나누어져 강주언 교수(미국방외국어대학 한국어 학과장)의 ‘컴퓨터를 이용한 중급/고급반의 운영의 예’, 신혜영 강사(조지메이슨대학 한국어)의 ‘비한국계 학생들을 위한 한국어 수업활동’, 조은영 강사(전 동북부 교과과정위원회, 연구지원부장)의 ‘학습지도안 작성과 적용’ 등이 다루어졌다. 

교육영사와의 간담회 
한순용 협의회 회장은 연수회 환영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미래는 우리 교사들의 손에 달려있다. 그리고 우리가 가르치는 이 일이 바로 애국하는 일이다.” 라며 모든 교사들을 격려했으며, 교사연수회 수료증을 각 학교별로 전달했다. 

행사장에는 한선우 보스톤 한인회장, 박지영 교육영사가 참석 향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감사의 인사와 더불어 전했다. 

박지영 교육영사와 가진 교장단 간담회에서는 이번 교사연수회에 참가한 한국학교 교장선생님들이 서로 정보 교환하고, 애로사항 등을 나누는 등 교육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들었다. 

참석한 교사들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효과적인 한국어 수업 방법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이에 대한 전문성을 연구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말하고 이런 자리를 해마다 마련해 주는 협의회에게 감사를 전했다. 

12월 7일 동요합창제 
협의회는 오는 12 월 7일 오후 2시 동요합창제를 보스톤 한국학교(보스톤 한인교회, 32 Harvard St, Brookline, MA)에서 개최한다. 행사 문의는 한순용 회장(978-835-9168) 또는 협의회 웹www.naks-ne.org로 하면 된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학계냐 업계냐, 귀국이냐 잔류냐?”뜨거운 관심 2013.11.25
한국 정부도 이제 해외 두뇌 활용에 관심
ReNEW 2013, 보스톤 유학생 5백여명 모여 2013.11.25
“복음의 능력”종교집회 뉴잉글랜드 내 유학생 최대인파
NAKS-NE 교사연수회 성료 2013.11.25
스마트 세대를 위한 한글 교육 ‘스터디 코리안 (http://study.korean.net)’
한국청소년문화봉사단 -아띠 창단식 2013.11.25
정기 이사회도 겸해
무비자 입국 영주권 신청 허용 2013.11.25
시민권자 직계 가족 체류시한 넘겨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