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해도 재산관리는… 혼전계약서 작성 커플 증가
보스톤코리아  2013-11-11, 16:19:26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개인부동산을 지키기 위해 혼전계약서를 쓰는 커플들이 증가하고 있다.

시카고 소재 미국혼인전문변호사학회(AAML)가 소속 변호사 1,600명을 대상으로 올해 9월 중순에서 10월 중순 사이에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혼전계약서를 작성하는 커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63%가 지난 3년 사이에 혼전계약 건수가 증가했다고 답했다.

또한 사람들이 제일 걱정하는 자산은 부동산인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가운데 거의 80%가 부부분리소유자산(separate property), 특히 부동산 소유권 보호가 혼전계약서에서 가장 흔하게 다뤄지는 부분이라고 언급했다.

앨톤 아브라모위츠 AAML 회장은 만혼이 늘고, 혼인과 연관된 재산 규모가 커졌으며, 사람들이 금융자산에 대한 지식이 많아진 것을 그 원인으로 추정했다.

아브라모위츠 회장은 자신이 운영하는 로펌의 관행을 얘기하며 “쉽게 말해 혼전계약서 중에 90%에는 주택(때로는 여러 채)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하는 조항이 들어있다”고 말했다.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서 로펌을 운영하는 에밀리 도스코프 변호사는 혼전계약서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그는 “혼전계약서를 미리 작성해놓지 않았을 경우, 주법에 따라 혼인 기간 중과 이혼 후에 재산 소유권을 따지게 된다. 그런데 혼전계약서가 있다면 주법에 휘둘리지 않을 수 있다.” 고 설명한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오바마케어’잡음에도 뉴욕•버지니아 민주당 승리 2013.11.11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오바마케어의 웹사이트(HealthCare.gov) 오류 논란이 고조되는 가운데 지난 5일 치뤄진 일부 주지사•시장 선거..
미 공항 총기소지 적발 급증 2013.11.11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최근 미국내 공항 검색대에서 총기 적발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국토안보부 산하 연방교통보안청(TSA)에..
결혼해도 재산관리는… 혼전계약서 작성 커플 증가 2013.11.11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개인부동산을 지키기 위해 혼전계약서를 쓰는 커플들이 증가하고 있다.시카고 소재 미국혼인전문변호사학회(AAML)가 소속..
영민 엄마와 함께하는 재정계획 (204) : 믿을 수 있는 재정설계사 2013.11.11
노후를 대비해서 소중한 은퇴자금을 투자할 때 재정설계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믿을만한 재정설계사를 만나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부 투자자는..
양도소득세(3) : 한국의 상가를 팔아 동생의 사업자금을 대주려고 하는데... 2013.11.11
미국 영주권자인 김한국씨는 한국에 시가 2억5천만원 (10년전에 1억5천에 취득) 상당의  상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팔아 한국에 거주하는 동생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