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넛 23곳 연속 강도, 경찰 대책 부심
보스톤코리아  2013-10-18, 20:46:44 
매사추세츠 주내 던킨 도넛 23곳이 강도를 당해 현금을 빼앗겼다. 경찰과 던킨도넛 모두 당황하고 있는 상태로 현재는 해결책이 보이지 않고 있다.
매사추세츠 주내 던킨 도넛 23곳이 강도를 당해 현금을 빼앗겼다. 경찰과 던킨도넛 모두 당황하고 있는 상태로 현재는 해결책이 보이지 않고 있다.

16개 지역 경찰 한 곳에 모여 대책 토론
문 닫을 무렵 드라이브스루 창문으로 침입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던킨도넛 강도가 은행 강도처럼 대명사화 되고 있다. 지난 3월 이래 매사추세츠 주내 23곳의 던킨도넛이 무장 강도를 당했다. 16개 타운에 거쳐 피해가 확산되자 해당 타운들의 경찰들은 16일 이례적으로 한 곳에 모여 회의를 가지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경찰들은 현재 진행중인 강도사건인 점을 강조하며 이날 대책회의에서 어떤 내용을 구체적으로 다뤘는지에 대해서는 함구했다. 경찰들은 노우드 경찰서에서의 이날 회의가 일상적인 수사활동의 연장선상에 있다며 애써 의미를 축소했다.


노우드 경찰서 피터 켈리 경감은 “첫번째 강도사건이 발생한 이래 계속해서 각 지역의 경찰은 서로 협조해왔으며 각자 지역 범행의 특징과 다른 타운 강도행위와 상호 비교 등을 논의했다”고 일반적인 사항만 밝혔다.


지난 15일 저녁 7시 40분 께 락클랜드에서도 던킨도넛에 강도가 들었으며 14일 저녁 8시 께에는 베드포드와 벌링톤 소재 던킨도넛에 강도가 들어 현금을 강탈해 달아났다. 같은 날 월댐의 한 주유소에서도 같은 사건이 발생했었다.


강도들의 일련의 특징은 후드티에 권총을 들었으며 드라이브스루 창문을 통해 들어와서 현금을 강탈한 후 정문으로 걸어나갔다. 범행시간은 주로 영업시간이 끝날 무렵인 저녁 8시부터 11시 사이에 발생했다



그동안 캔튼, 월폴, 노스 애틀보로, 노튼, 플레인빌, 애본 등 보스톤 남부를 비롯 각 타운에서 강도행위가 계속되자 던킨도넛은 정보제공자에게 1만불이 현상금을 걸었으나 강도행위는 계속되고 있다.


한편 켈리 경감은 강도가 침입했을 경우 종업원들에게 맞서지 말고 그들이 요구하는데로 금품을 제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커네티컷 던킨에서는 한 종업원이 강도에게 뜨거운 커피를 쏟아 부으며 강도를 쫓았지만 극히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이 경찰의 지적이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매쓰 턴파이크 서쪽 구간 통행료 재징수 2013.10.19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매사추세츠 주 서쪽에서 매쓰 턴파이크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이 다시 고속도로 이용료를 내게 되었다. 1996년 이후 요금 징수..
연방 정부 셧다운 보충할 돈 없다 2013.10.19
패트릭, MA주 연방 정부 대신할 수 없어 일부 주는 자체 재원으로 공원 문 열어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연방 정부의 셧다운으로 매사추세츠 주도..
퍼트레이어스 전 CIA국장, 하버드 연구원으로 2013.10.19
(케임브리지<美매사추세츠주> AP=연합뉴스) 지난해 성추문으로 사퇴한 데이비드 퍼트레이어스 전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이 하버드대의 공공정책대학원..
던킨도넛 23곳 연속 강도, 경찰 대책 부심 2013.10.18
16개 지역 경찰 한 곳에 모여 대책 토론 문 닫을 무렵 드라이브스루 창문으로 침입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던킨도넛 강도가 은행 강도처럼 대명..
국가 부도 위기 협상 극적 타결, 그러나 위기는 계속 2013.10.17
(보스톤=보스톤 코리아) 오현숙 기자 = 예산 재정 문제를 둘러싼 정치권의 극한 대립으로 사상 초유의 국가 부도 위기에 몰렸던 미국이 협상 시한 마지막 날인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