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사칭 주택 증서 사기 조심
보스톤코리아  2013-10-12, 13:30:41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마타 커클리 매사추세츠 검찰총장이 주택 소유주들에게 공무원을 사칭한 사기 행각을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커클리 총장에 따르면 최근 들어 정부 기관에서 근무하는 것처럼 속이고 집 주인들에게 접근하여 주택 증서(home deed)를 발급 받기 위해 돈을 지불해야 한다고 속이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일부 회사에서 주택 소유주들에게 우편물을 발송하거나 직접 집을 방문하여 주택 증서를 구입해야 한다고 속이고 있다. 이들 회사들은 마치 주택 증서를 꼭 구입해야 하는 것처럼 말을 하고 50달러에서 100달러 사이에 주택 증서를 판매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커클리 총장은 주택 증서 사본은 이런 회사를 거치지 않고도 손쉽게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등기 등록부(Registry of Deeds)를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면 주택 증서를 무료나 저렴한 가격에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커클리 총장에 따르면 최소한 5개 회사가 매사추세츠 주민들에게 주택 증서를 판매하기 위해 시도했고, 이들은 모두 실제 가격보다 훨씬 비싼 가격으로 주택 증서를 판매하려고 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무료 건강진료 및 독감 예방접종 2013.10.14
보스톤 새생활센터 제공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보스톤 =보스톤 생활 센터 (대표 송연호)는 오는 19일 토요일, 벌링턴에 위치한 가적물리치료병원에서 무료 건...
레드삭스 AL 챔피언 결정전 진출 2013.10.12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지난 시즌 69승 93패로 지구 꼴찌를 기록했던 보스톤 레드삭스가 올해 아메리칸 리그 정상에 오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
공무원 사칭 주택 증서 사기 조심 2013.10.12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마타 커클리 매사추세츠 검찰총장이 주택 소유주들에게 공무원을 사칭한 사기 행각을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커클리 총장에 따르면..
보스톤 스쿨 버스 운전사 파업 대혼란 2013.10.12
새로 바뀐 시스템에 불만, 불법 파업 파업 하루 만에 대부분 업무 복귀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보스톤 공립학교 스쿨 버스 운전사들이 아무런 사전..
위기의 스테이플스, 최저가 판매정책 실시한다 2013.10.12
아마존 겨냥, 온오프 라인 어느 곳과도 가격 매치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보스톤 인근 프레밍햄(Framingham, MA)에서 시작해 전 미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