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기내식, 방사능 논란 파장
보스톤코리아  2013-10-07, 10:09:47 
아시아나, '이바라키산 간장' 퇴출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아시아나 항공이 후쿠시마 방사능 공포가 확산되는 가운데 최근 인터넷에서 논란이 된 일본 이바라키산 간장(사진)의 기내식 제공을 전면 중단했다.

한국 머니투데이보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지난1일 "제품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지만 승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일본 이바라키현에서 생산된 간장을 더 이상 기내식으로 제공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바라키현은 도쿄도와 사고 원전이 있는 후쿠시마현 사이에 있는 지역으로,
원전 사고로 방사능 오염수가 대량 유출된 일본 후쿠시마현과 멀지 않은 이바라키현에서 제조한 간장을 아시아나 항공이 승객들에게 기내식으로 제공했다는 사실이 한국의 한 대형 포털사이트 게시판에 알려져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해당 간장은 방사능 검사를 거친 제품으로, 현재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일본에 취항하는 다수 항공사들이 사용 중이라고 밝혔지만, 급기야 중단조치를 내란 것.

한편 미국 정부는 지난 9일 이바라키현을 비롯한 후쿠시마 인근 14개현을, 한국정부는 8개현의 수산물 수입을 전면 금지한 바 있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대한항공 국제선, 임산부용 편의용품 제공 2013.10.07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대한항공이 국제선 노선에 탑승하는 임신부들을 위한 편의용품을 제공한다. 대한항공은 한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전체 노선에..
늦어지는 노동허가, 한인들 한숨 2013.10.07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지난 몇개월 간 취업이민 적체 현상이 풀리는 조짐을 보이며 한인들에게 희소식을 주던 이민 소식이 노동허가서(L/C) 심..
일본 기내식, 방사능 논란 파장 2013.10.07
아시아나, '이바라키산 간장' 퇴출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아시아나 항공이 후쿠시마 방사능 공포가 확산되는 가운데 최근 인터넷에서 논란이..
보스톤 한인야구리그 포스트 시즌 시작 2013.10.07
챔피언십 10월 5일Cabot Field서 열려 보스턴 한인야구리그 플레이오프 (2,3위전)가 지난 9월 28일 Cabot Field, Newton 에서 열렸다..
주경찰 운전중 문자 특별 단속 2013.10.07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매사추세츠 주 경찰인 운전중 문자메시지를 주고받는 운전자들에 대한 특별단속에 나섰다. 경찰은 운전중 문자 사용자를 적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