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7의 새로운 기능들 풍성
보스톤코리아  2013-09-30, 11:37:5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iOS7에 관한 반응이 의외로 뜨겁다. 현재까지 일부 오작동이 있거나 다른 앱들과 호환되지 않는 등의 문제점이 노출되고 있지만 뉴욕타임스는 아이폰5s 등의 발표보다 더 큰 뉴스는 iOS 7이라고 평가할 정도다. 

iOS 7은 아이폰 4 이상의 버전과 아이패드 2 이상의 버전, 아이팟터치 5세대 이상의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기존의 iOS 6와는 확연하게 다른 iOS 7의 설계자는 조나단 이브. 개인적인 견해에 따라 다르지만 이번 iOS 7의 전체적인 모양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엇갈리고 있다. 

문제는 기능. 뉴욕타임스는 디자인에 대한 실망감이 가라앉고 나면 성능은 훨씬 좋아졌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고 밝혔다. 

일례로 각 기능의 설정을 열기 위해 설정 스크린을 훑어 내리지 않아도 된다. 시리를 이용해“Open Wi-Fi settings” 또는 “Open brightness settings”이라고 말하면 된다. 또한 말을 할 수 없는 상황일 때 손가락을 위로 쓸어올리면 제어센터가 나타난다. 여기서는 밝기, 소리크기, 블루투스, 와이파이, 에어플래인 모드, 음악 재생, 계산기, 카메라 그리고 프래쉬 라이트까지 사용가능 하다. 

아이폰은 지금껏 시스템 전체를 통합하는 검색 버튼이 없었는데 이제는 홈 화면에서 쓸어 내리기만 하면 스포트라이트 검색이 가능하다. 

아이폰에서 여러가지 복잡함을 없애는 것이 이번 iOS 7의 핵심적인 아이디어다. 일례로 사파리에서 프라이빗 브라우징을 원하는 경우 설정 기능을 열어 다시 사파리 앱을 찾아 열어서 스위치를 켜야 하는데 이제는 사파리에 프라이빗 버튼이 오른쪽에 달려있다.

아이폰 iOS 7의 장점을 살펴보자 
1. 카메라 
카메라 앱은 지금보다 훨씬 나은 기능을 자랑한다. 사전뷰 스크린에서 비디오, 슬로모션비디오, 사진, 정사각형 사진, 그리고 파노라마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여러장의 사진을 찍는다. 그러나 찍은 사진을 다시 보기가 조금 어려워졌다는 단점도 있다. 

2. 시리 
전체적으로 시리 기능이 향상됐다. 시리의 음성이 좀더 자연스러워졌으며 여성과 남성을선택할 수 있다. 시리의 반응 속도도 빨라졌으며 할 수 있는 것도 많아졌다. 안드로이드의 음성인식기능보다  시리의 성능이 좋다는 평가가 있다. 

3. 아이튠 라디오 
새로운 아이튠 라디오 기능이 첨가됐다. 원하는 노래, 가수, 뮤직 장르 방송국을 선택하면 논스탑으로 노래가 나온다. 그러나 정확하게 이름을 통해 노래나 앨범을 선택할 수는 없다. 

4. 오디오 페이스 타임 전화 
지금껏 화상통화를 위해 사용했던 페이스 타임에 화상을 제하고 오디오만으로 통화할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애플 폰과 아이패드를 통해 통화가 가능하다. 통화품질이 아주 좋다는 것이 사용자들의 반응이다. 

5. 사진앨범 자동정리 기능 
사진앱은 지금껏 작은 썸네일을 계속 보여줬다. 그러나 이번 운영체제에서는 년도별, 월별, 그리고 장소별로 한꺼번에 정리해서 보여준다. 또한 이를 통째로 선택해 삭제하거나 개별 삭제할 수 있다. 

6. 잠금기능 
잠금기능을 통해 정확한 패스워드 없이 이제 아이폰은 쓸모없게 된다. 따라서 아이폰을 훔치는 일도 사라질 전망이다. 지우지도, 새로운 운영체제를 깔지도, 제일 브레이크를 할 수도 없다.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내 아이폰 찾기 기능을 열어두어야 한다. 
 
7. 에어드롭 
파일을 공유하는 기능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눈앞에 있는 상대방에게 빠르게 파일을 넘겨줄 때는 직접 기기끼리 연결하는 게 좋다. 에어드롭은 가까이에 있는 기기와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연결해 파일을 전송하는 기능이다.

제어센터에서 에어드롭을 켠 다음 사진이나 문서 등의 파일을 골라 공유하려고 하면 e메일, 문자메시지, 아이클라우드 등 기존에 쓰던 것 외에 에어드롭이 보인다. 목록에 주변에서 에어드롭을 쓸 수 있는 이들의 기기가 보이고 보낼 사람을 선택하면 바로 파일이 전송된다. 한 번에 여러 명에게 보낼 수도 있다. 단 아이폰 5이상에서만 가능하다. 

8. 투데이 스크린 
안드로이드처럼 한 화면에 오늘 일어날 모든 일을 열거해준다. 약속, 날씨, 그리고 상기할 것들, 주변 사람들의 생일 등이 표시된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최희 KBS 스포츠 아나운서 아나운서 합격 비결 공개 2013.09.3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양성대 기자 = 최희 아나운서는 최근 진행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 녹화에서 "스포츠 아나운서 면접..
‘투윅스’ 이준기 살인누명 벗고 딸 목숨 살려 2013.09.3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양성대 기자 = 9월26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투윅스’(극본 소현경/연출 손형석 최정규) 16회에서 장태산(이준기 분..
iOS 7의 새로운 기능들 풍성 2013.09.3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iOS7에 관한 반응이 의외로 뜨겁다. 현재까지 일부 오작동이 있거나 다른 앱들과 호환되지 않는 등의 문제점이 노출되고..
노붕우 (老朋友) 2013.09.30
후배가 흥분하고 있었다. ‘형, 내가 엔진오일을 갈아 줄께’ ‘내 차도 내가 방금 갈았거든’ 전화선을 타고 목소리는 들떠있었다. 마지 못해 ‘그럼  그래..
박물관 100배 더 즐기기 46 2013.09.30
제 1회 보스턴 한미 예술협회 협회전전시일정: 10/5~10/19  리셉션: Oct. 5, 2-4 pm위치: Lexington Arts & C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