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베스, 또 미국 강력 비난
보스톤코리아  2007-01-30, 01:37:49 
우고 차베스 베네수엘라 대통령은 미국의 베네주엘라 간섭 발언이 결코 용납할 수 없는 것이라고 말하며 미정부 관료들에게 “Go to hell(지옥이나 가라)”고 하고 돌리자 라이스 국무부 장관을 “미시(missy)"라고 라디오와 텔레비전 방송을 통해 비난하였다.
차베스의 이 신랄한 비판은 대통령 포고령만으로 10개 부분에 대해 법률을 제정될 수 있는 베네수엘라 법안에 대하여 미국이 우려를 표명한 후 나왔다.  
18일 베네수엘라 의회는 향후 18개월간 차베스에게 대통령 포고령만으로 10개 부분에 대해 법률을 제정할 수 있도록 하는 권한을 주는 법안을 논의한 끝에 모두 찬성하기로 했다고 스페인〈에에페에>(EFE)통신이 보도했다. 차베스 반대자들은 이 법안이 모든 권력을 차베스에게 집중시키는 것이라고 비난하고 나섰다.
차베스는 2001년에도 이런 권한을 이용해 정치·경제·사회·영토· 외교 등 다섯 분야에 이르는 49개 개혁법안을 통과시킨 바 있다. 그는 이미 예고한대로 중앙은행의 통제와 전력·통신 국유화를 가속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차베스는 이날 남미공동시장(메르코수르) 정상회담 참석을 위해 브라질을 방문한 자리에서 자신이 주장하는 ‘21세기형 사회주의’는 과거 동유럽의 소비에트식 사회주의와는 다르다는 점을 강조했다.
차베스는 “(소비에트 사회주의는) 국민들에게 권력을 위임하는 것에 실패했다”며 “소련이 붕괴될 때 노동자들은 어느 누구도 체제 수호를 위해 나서지 않았으며, 이것은 소비에트식 사회주의가 결국 진정한 사회주의가 아니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는 “다른 국가를 모방하지 않고 진정한 사회주의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며 “미주 대륙의 사회주의 흔적은 대륙 발견 이전의 원주민 공동체 사회에서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홍승환 [email protected]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사진으로 보는 한인사회 지난 한 주 2007.01.30
▲(상) 한인회 시무식에서 새로 구성된 임원진들을 안병학 한인회장(오른쪽 맨끝)이 한명씩 소개하고 있다. 여느 때와는 달리 35대 한인회는 20명의 많은 임원진이..
의료업계 크레딧 카드회사와 단합? 2007.01.30
일부 병원, 환자들에게 크레딧 카드 사용장려 병원들이 금융서비스회사들과 손을 잡고 환자들에게 크레딧 카드를 발행하는 사태가 증가하고 있다고 보스톤 글로브는 22..
차베스, 또 미국 강력 비난 2007.01.30
우고 차베스 베네수엘라 대통령은 미국의 베네주엘라 간섭 발언이 결코 용납할 수 없는 것이라고 말하며 미정부 관료들에게 “Go to hell(지옥이나 가라)”고 하..
트롯 닉슨, 클리블랜드 행 추신수에 불똥 2007.01.30
▲레스삭스 주축 선수로 활약 했으나 잦은 부상으로 인해 클리블랜드로 트레이드 된  트롯 닉슨 레드삭스 팜 시스템에서부터 커서 레드삭스 주전 우..
토모 오카 토론토 계약, 박찬호는? 2007.01.30
프리에이전트(FA) 투수 오카 도모카즈가 계약에 합의함에 따라 박찬호가 어느 팀과 계약하게 될 지 더욱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스프링캠프 개막이 3주일 앞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