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튼 스쿨 (Tilton School) - 2
보스톤코리아  2013-08-19, 13:50:43 
(캠퍼스 라이프)
틸튼은 미국 보딩학교들 중 가장 독특한 특징 중 하나가 Tilton's + 5 program으로 모든 학생들이 비 아카데믹 5가지 분야에서 활동을 해야만 한다. 다섯 가지 분야로는 아트와 문화(Art and Culture), 팀 스포츠(Team Athletics), 야외활동(Outdoor Experience), 봉사활동(Community Service), 그리고 리더십 역할(Leadership Roles)등으로 학교가 제공하고 있는 모든 분야에서 활동을 하게 만들어져 있다. 하루 생활은 다른 보딩학교들과 유사하며, 단지 여러 형태로 학교가 학생들의 클럽활동에도 관심을 연관되어 보다 질적인 활동을 요구하고 있다는 점이 다르다. 학생들 자치 활동들로는 Green Team, Math Club, Debate Club, Peer Counseling Group, Book Club, Poetry Club, Creative Writers등이 있고 학생들이 원하면 스스로 특정 클럽을 자유롭게 만들 수 도 있다. 물론 많은 학생들이 리더십 경험을 할 수 있게 학교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컬리지 카운셀링)
현재 3명의 카운셀러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대학진학을 돕고 있다. 타 학교와 비교할 때 학생수에 비해 카운셀러 선생님들이 많은 편으로 학생들 개개인에게 진학 상담을 해 주고 있다. 최근 명문대학 진학 상황을 보면, Bowdoin, UC Berkeley, Carnegie Mellon, Columbia, Cornell, Dartmouth, NYU, Northwestern, Notre Dame, Tufts, Washu, Wellesley, Williams등에서 입학허가 되었다.

(등록금 및 재정 보조)
2013-2014년도 등록금은 보딩이 $49,750 이고 데이는 $28,650 이다. 재정보조는 Need-based Financial Aid로 학부모의 재정 상태를 고려하여 필요한 만큼을 학교가 무료로 지원해주는 제도로 외국인 학생들에게는 해당되지 않는다. 지난해 전체 학생들 중 약 45%정도가 재정보조 수혜혜택을 받았다.

(입학 절차 및 전략)
입학절차로는 인터뷰 및 캠퍼스 방문, 원서 작성, 추천서, SSAT 및 TOEFL 성적 제출, 부모 추천서 등을 입학서류 마감일인 2월 1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틸튼은 학생들이 얼마나 학교 공동체의 질서를 잘 따를 수 있는지가 입학에 커다란 요소로 리더십과 열정이 있다면 충분히 입학허가를 받을 수 있는 학교이다. 
입학전략은 첫째, 우수한 학교 성적과 선생님들의 추천서, 둘째, 리더십과 인터뷰, 셋째, TOEFL 과 SSAT 성적, 넷째, 학교에 대한 관심과 특정분야에 대한 열정이 입학에 중요한 요소들이다.

필자가 그 동안 게재한, 그리고 앞으로 게재할 모든 칼럼들은 보스톤 교육원의 소유물들로써, 보스톤 교육원의 허가 없이 무단 변조, 복사, 양도, 배포, 전시, 판매, 출판, 그리고 인터넷 블로그 및 각 종 정보 서비스 활동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며, 이를 위배할 시에는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준기 원장 (보스톤 교육원)
Tel:339-234-5255 / 5256 / 5257
Fax:339-234-5258
Web: bostonedu.org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정준기 칼럼니스트    기사 더보기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영민 엄마와 함께하는 재정계획 (192) : 제대로 하는 채권투자 2013.08.19
모든 투자에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채권투자도 많은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6월(2013) 한 달동안 채권에서 빠져나간  돈이 약..
상속세 및 증여세(1) 2013.08.19
“부모 생활비 대고 집 물려 받으면 증여 아니다” 이는 며칠전 한국의 모 일간지 기사 제목입니다. 이번 주는 이와 관련한 한국의 상속세및증여세법 ‘제44..
틸튼 스쿨 (Tilton School) - 2 2013.08.19
정준기 원장 교육 컬럼
2003년 북동부 대정전, 그리고 전력 민영화 2013.08.19
오늘, 다시 읽는 미국사
가문의 영광: Legacy Status 2013.08.19
미국 유학 성공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