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예고없이 기자실 방문 “나는 흑인”
보스톤코리아  2013-07-29, 13:41:04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조지 짐머맨 무죄 평결과 관련해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마침내 입을 열었다.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19일 백악관 기자실에 사전 예고 없이 나타나 약 18분간 발언을 쏟아냈다.

오바마 대통령은 “흑인이 백화점에 들어가면 누군가가 뒤에 따라오고, 길을 걷고 있으면 차 문을 잠그는 소리가 들린다”며 “심지어 상원의원일 때도 이런 일을 많이 겪었다”고 말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트레이번 마틴이 처음 총격을 당했을 때 그가 내 아들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며 “마틴이 35년 전 나였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많은 흑인이 이번 사건으로 큰 고통을 느끼고 있을 것이라면서 미국의 정당방위법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법원의 짐머맨 무죄판결에 폭력으로 대처하는 것은 마틴의 죽음을 모독하는 것"이라며 이번 사건으로 갈등이 심해지는 것은 경계했다.

마틴의 부모는 성명은 통해 “오바마 대통령의 연설에 감동을 받았다”며 “더 이상 거리에서 피부색이나 옷차림만 보고 위험한 사람이라고 여기지 않는 사회에서 살 수 있도록 ‘트레이번 마틴 재단’을 통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신차 블랙박스 장착 의무화 추진 2013.07.2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내년 9월까지 모든 신형 차량에 블랙박스 장착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21..
디트로이트시 파산, 연금 수혜자들 반발 2013.07.2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자동차 도시 디트로이트시는 180억 불에 달하는 부채를 감당하지 못하고 지난 18일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미 역사상 최..
오바마, 예고없이 기자실 방문 “나는 흑인” 2013.07.2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조지 짐머맨 무죄 평결과 관련해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마침내 입을 열었다.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19일 백악관 기자실에..
영민 엄마와 함께하는 재정계획 (189) : 투자자를 위한 끊임없는 충고 2013.07.29
우리는 미래를 모른 채 투자합니다. 여러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주식시장을 끊임없이 예상하지만, 예상대로 맞는 적은 별로 없습니다. 한두 번은 우연히 맞출 수 있습니..
성공적 주택매매 요령과 주의점 2 2013.07.29
백영주의 부동산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