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탐방 202 : CHUNGDAHM 청담 어학원
보스톤코리아  2013-07-22, 11:50:57 
CHUNGDAHM 청담 어학원
6 Beacon st., Boston, MA 02108
(전화)617-960-8877, 
한국어 상담 
www.BostonReadWrite.com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우수한 커리큘럼과 강사진으로 한국에서 정평을 얻고 있는 청담어학원이 보스톤에 런칭했다. 

보스톤 시내 비콘스트릿에 오픈한 청담어학원(대표 진 테일론)은 보스톤 지역 한인 2세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돕기 위해 현지 미국인이 운영자로 나선 것.

의사소통 능력 및 학업 성취도, 그리고 대학 진학을 돕고자 찾아 왔다. 

한 반에 5명에서 8명 정도 소규모로 운영되는 이 학원은 보스톤 비콘 스트릿 지점을 선두로 오는 9월에는 뉴튼 지역에도 오픈 할 예정이다. 

현재 강사진은 진 테일론 원장을 비롯, 미 동부지역 우수한 대학 출신의 강사 4명이다. 

진 테일론 원장은 “아이들은 높은 기대치를 따라올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 강한 커리큘럼으로 아이들의 영어 학습 수준을 확 끌어 올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테일론 원장은 “하지만, 수업 방식은 아이들이 주도적인 방향으로 갈 것”이라고 덧붙이며 “아이들 스스로 움직이고 얘기하고 생각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우리  강사들이 할 일”이라고 말했다. 

숙제가 많고 수업 수준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 청담어학원의 읽기/ 쓰기 수업은 주로 3학년부터 현지 공립고등학교 문학교재를 사용한다. 

기본 수강은 일주일에 한 번, 1시간 30분이지만, 숙제량은 2~3시간 분량으로 많다. 교재 외 미디어나 신문을 통해 보도되는 시사문제나 과학, 상식 등의 폭 넓은 화제들도 다루기 때문에 어휘력, 분석력, 정보력이 다져지는 것 또한 이 학원의 자랑거리다.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타블릿을 사용하게 된다. 자신의 생각을 메모해 둘 수 있으며 다양한 정보를 인터넷으로 직접 찾아 보고 작문에 응용할 수 있어 정보력이 향상된다. 

수업이 끝난 후 강사들은 아이들이 타블릿에 저장해 놓은 파일들을 체크하며, 이것들을 모아 일주일에 한번씩 학부모에게 전송해 아이들의 학업 과정을 지켜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진 테일론 원장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읽기/ 쓰기 학습은 대입시를 위한 SAT고득점뿐만 아니라, 입학 후에도 어려운 공부를 해갈 수 있는 능력을 쌓는 데 궁극적인 목표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대학 공부 안에는 의사소통, 프레젠테이션, 에세이 및 보고서 작성 등 많은 것들이 포함된다고. 

한편,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SAT강의 또한 소규모 반으로 운영되는 학원식 수업. 하지만 일 대 일 수업 또한 가능하다. 

현재 포진해 있는 SAT 강사진은 모두 SAT리딩과 라이팅 만점 득점자로, 하버드 및 브라운 대학을 졸업한 후 수년간 SAT를 지도해 왔다. 

이들은 올 여름 방학 프로그램으로 ‘SAT 집중 수업’ 외 ‘SAT 전략 & SAT 문제 분석’, ‘SAT 심화 문제 풀이 및 분석’, ‘SAT모의고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보스톤 청담어학원에는 한국인 상담원도 준비돼 있다. 이메일로 문의할 경우 [email protected]으로 하면 된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아이야, 세상은 희망이 있는 곳이란다 2013.07.22
보이스카웃 캠핑을 갔다 번갯불에 텐트가 타서 아이들이 화상을 입었다는 뉴스를 들었다.  이번 여름엔 부쩍 천둥 번개가  많이 치는데 어디 불안해..
실증과 허증에 대하여 2013.07.22
이선영원장의 한방 칼럼
업소탐방 202 : CHUNGDAHM 청담 어학원 2013.07.22
청담어학원 보스톤 진출
배우 안문숙 '너목들'서 카메오 출연 눈길 끌어 2013.07.2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양성대 기자  = 배우 안문숙이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이하 '너목들')에 카메오로 출연, 눈길을 끌..
할리우드 출연료 가장 높은 배우, 1년 840억 2013.07.2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양성대 기자 = 할리우드에서 출연료가 제일 높은 배우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였다.17일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