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헬멧 자동판매기 등장
보스톤코리아  2013-05-27, 15:42:19 
MIT 헬멧허브(HelmetHub)가 개발한 자전거 헬멧 자동판매기
MIT 헬멧허브(HelmetHub)가 개발한 자전거 헬멧 자동판매기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보스톤 자전거 주간(Boston Bike Week)을 맞아 자전거 출근 권장안이 쏟아지고, 시에서 종합적인 자전거 사고 보고서를 발표하는 등 자전거 관련 소식들이 많았던 한 주를 보냈지만 아직 보도되지 않은 뉴스가 한 가지 남아 있다.

그것은 바로 자전거 헬멧 자동판매기의 등장이다. ATM을 닮은 이 자판기는 허브웨이 사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설치된다. 

보스톤의 자전거 관련 총책임자인 니콜 프리드맨(Nicole Freedman)에 따르면 6월말에서 7월초 사이에 4대의 자판기가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시험 운행 후, 보스톤시는 여름이 끝날 무렵에는 12개~15개의 자판기를 더 주문할 계획이다. 시 당국은 아직 이 기계를 디자인한 MIT대표단인 헬멧허브(HelmetHub)와 계약을 조율 중에 있다. 

헬멧은 대여 또는 구매할 수 있으며, 시 관계자들은 가격을 낮게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리드맨은 “대여료는 2불이 될 것 같다.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앞으로는 회원제도를 도입하려고 한다”고 귀뜀했다.

그녀는 이 헬멧자판기가 미국에서 최초가 될 것이고 이는 매우 대단한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니노 시장의 사무실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시의 각 부서와 응급의료서비스 요원이 현장에 있었던 사고들을 연계해볼 때 자전거 이용자의 52%가 헬멧을 착용하지 않았다. 이런 통계 결과는 메니노 시장을 자전거 이용자에게 헬멧을 쓰도록 요구하는 법안을 고려하는 쪽으로 이끌고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폭탄테러범 돌본 간호사들에게 보내는 갈채 2013.05.27
(보스톤=보스톤 코리아) 오현숙 기자 =  심각한 부상을 입은 보스톤 폭탄테러 용의자 조하르 차르나 예프는 베스 이스라엘 데코니스 메디컬 센터(Beth..
팀 머레이 부주지사 사임 2013.05.27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한 때 주지사 후보 1순위로 꼽혔으나 여러 가지 추문에 휩싸이면서 동력을 잃은 티모시 머레이 매사추세츠 부주지사가 다음..
자전거 헬멧 자동판매기 등장 2013.05.27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보스톤 자전거 주간(Boston Bike Week)을 맞아 자전거 출근 권장안이 쏟아지고, 시에서 종합적인 자전거 사고 보..
초대형 토네이도 오클라호마 강타 2013.05.27
사망 최소 24명, 중대재난지역 선포
조지아공대, 온라인 석사과정 신설 2013.05.27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조지아공대가 올 가을학기부터 온라인으로 컴퓨터공학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9일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