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그린, CVS 처방약 보조금 합의
보스톤코리아  2013-05-20, 13:45:56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미국에서 가장 큰 드럭스토어 체인업체인 월그린(Walgreen)과 미국에서 가장 큰 약국보조금을 관리하는 기업 중 하나인 CVS케어마트사가 처방약 조제에 대해 합의를 이뤘다.

월그린은 CVS케어마크사와 처방전 조제에 대한 합의서를 연장했다고 지난 13일 발표했다. 

이번 결정으로 CVS케어마크에서 처방약 비용을 보조받는 고객들은 월그린에서 운영하는 약국에서도 그들이 가진 처방전으로 약을 조제할 수 있게 됐다.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드럭스토어 체인인 CVS케어마크는 PBM(Pharmacy Benefits Management)이라고 불리는 약국보조금 관리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월그린은 성명을 통해 장기계약을 했다고 밝혔지만 자세한 사항은 공개하지 않았다.

PBM은 고용주, 보험 회사, 그리고 다른 고객들을 위한 처방약 계획을 운영한다. 그들은 우편 주문 처방전을 처리하고 소매 약국에서 처방약에 대한 청구서를 처리한다. 

지난해, 월그린은 미국의 가장 큰 PBM업체인 익스프레스 스크립트 홀딩사(Express Scripts Holding Co.)와 손잡기 위해 거의 9개월간 새 합의서 없이 운영했는데 이때 수입에 큰 타격을 입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렉싱턴 중학생 전국수학대회 우승 매스주 2년 연속 팀 챔피언 2013.05.20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매사추세츠주 렉싱턴의 한 중학생이 지난 10일 워싱턴D.C.에서 열린 전국수학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렉싱턴 조나스 중학교..
EMC, 직장인이 행복해하는 기업 1위 2013.05.2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미국의 젊은 직장인들이 가장 행복해하는 기업은 정보저장시스템업체인 EMC인 것으로 취업전문사이트 커리어블리스(Caree..
월그린, CVS 처방약 보조금 합의 2013.05.2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미국에서 가장 큰 드럭스토어 체인업체인 월그린(Walgreen)과 미국에서 가장 큰 약국보조금을 관리하는 기업 중 하나..
영민 엄마와 함께하는 재정계획 (179) : 5월은 가정의 달 2013.05.20
미국 이민생활은 총알처럼 빠르게 지나갑니다. 아이들 뒷바라지와 생계를 위해서 뛰고 또 뜁니다. 부모님의 수고가 너무 많습니다. 바쁜 이민생활 잠시 접고 "김치병...
미국시민권자 및 영주권자를 위한 한국의 소득세 신고 안내(5) 2013.05.20
비거주자는 배우자공제나 부양가족공제 못 받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