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범 친구들 불법체류로 혐의도
보스톤코리아  2013-05-05, 08:29:16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보스톤 마라톤 테러범 자하르 사르나에브의 대학 친구로 증거인멸을 시도했던 타자야코브와 카디르바에브는 5월 1일 불법체류 혐의로 법정에 섰다.

엔지니어링을 전공했던 카디르바에브는 지난 9월 학기에 퇴학당했지만 미국에 불법체류하고 있었다. 카디르바에브의 변호사는 그에게 자유의지로 미국을 떠날 수 있도록 허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제학을 전공하는 타자야코브는 1월 4일 비자가 만료됐지만 1월 20일 재입국이 허락됐다. 타자야코프스키는 지난주까지만해도 유매스 다트머스의 등록학생이었다.
한편 로벨 필리포스는 지난 가을학기 후 학교를 떠났다.

타자야코브와 카디르바에브는 학교 밖에서 다른 외국인 학생들과 방을 나눠 쓰며 상당수 파티를 열었다. 두 카자흐스탄 학생들은 블랙 BMW 운전을 즐겼다.

미 국토안보부에서는 초과체류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는 조치가 조만간 나올 것으로 보인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MA주 경제 탄탄한 성장세 보여 2013.05.05
MA주 경제 탄탄한 성장세 보여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매사추세츠 주립대학과 연방준비은행 보스톤 지점이 함께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매사추세츠 주..
연방상원 MA 보궐선거 베테랑 마키 대 신예 고메즈 2013.05.05
가브리엘 고메즈. 증권투자가이자 해병대 출신. 히스패닉이며 독립적 성향의 고메즈는 공화당 경선을 역전으로 이끌며 전국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보스..
테러범 친구들 불법체류로 혐의도 2013.05.05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보스톤 마라톤 테러범 자하르 사르나에브의 대학 친구로 증거인멸을 시도했던 타자야코브와 카디르바에브는 5월 1일 불법체류 혐..
STARBUCKS HAPPY HOUR 프라프치노와 함께하는 행복한 오후 2013.05.03
STARBUCKS HAPPY HOUR RETURNS. 한국에서, 벚꽃이 피고, 중간고사 기간이 다가올 때면 언제나 들려오던 스타벅스의 happy hour는 올해도..
보스톤 폭파 관련 3명 추가 구속 2013.05.03
범인 자하르의 백팩 및 랩탑 고의 인멸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