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볼 우승팀 예상해보기
보스톤코리아  2013-01-03, 16:20:22 
부상에서 회복한 타이트엔드 랍 그롱코스키가 패트리어츠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부상에서 회복한 타이트엔드 랍 그롱코스키가 패트리어츠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수퍼볼 우승팀 예상해보기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17주 간의 NFL 정규시즌이 막을 내리고 이번 주말부터 플레이오프가 시작된다.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12개 팀들의 팬들은 저마다 자신이 응원하는 팀이 수퍼볼 우승 트로피를 가져오는 꿈을 꾸고 있을 것이다.

스포츠 전문 매체인 블레처 리포트는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와 시애틀 시호크스가 올해 수퍼볼에서 맞붙을 것으로 예상했다. 블레처 리포트는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팀들의 성적과 라스베가스 도박사들의 배당률을 바탕으로 수퍼볼 진출팀과 우승팀을 예상했다.

예상 AFC 챔피언: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

이미 17주차 경기가 끝나기 전에 패트리어츠는 지구 우승과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고, 시즌 마지막 경기 결과에 따라 2번 시드를 차지했다. 올해 수퍼볼에 진출한다면 패트리어츠는 2년 연속으로 수퍼볼에 진출하는 팀이 되며, 2000년 이후 6번이나 수퍼볼에 진출하게 된다.

휴스턴 텍산스가 17주차 경기에서 패배하면서 탐 브래디와 패트리어츠는 플레이오프 첫 주차 경기를 쉴 수 있게 되었고, 디비전 라운드 경기를 홈에서 치르게 된다. 빌 벨리칙 감독은 앞으로의 경기를 대비할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갖게 된 것. 또한 패트리어츠 선수들도 정규시즌에서 쌓인 피로를 풀고 건강을 회복할 휴식 시간을 갖게 되었다.

어떤 팀이 올라오더라도 패트리어츠는 쉽게 디비전 라운드에서 승리하고 AFC 챔피언십 경기에서 덴버 브롱코와 맞붙을 것으로 보인다.

브롱코스는 시즌 중반부터 시작된 연승 행진을 시즌이 끝날 때까지 이어가 11연승을 기록하며 쾌조의 성적을 거두었다. 그러나 이런 브롱코스에게 마지막으로 패배를 안겼던 팀이 패트리어츠다.

10월에 있었던 5주차 경기에서는 31대 21로 패트리어츠가 승리했다. 정규 시즌 경기보다는 플레이오프가 더 치열할 것이다. 그러나 공격과 수비 모두 전반적으로 우세한 패트리어츠가 브롱코스의 공격을 잠재울 것이다.

예상 수퍼볼 경기: 패트리어츠 vs. 시호크스
패트리어츠 우승 배당률: 4/1

패트리어츠만큼 수퍼볼 우승 트로피에 목말라 있는 팀은 없을 것이다. 작년에도 패트리어츠는 수퍼볼에서 자이언츠에 패하며 우승 문턱을 넘지 못했다. 올해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을 것이다.

시호크스는 시즌 막판 무서운 공격력을 선보이며 파죽지세로 플레이오프까지 진출했다. 그러나 비교적 젊은 선수들로 구성된 씨호크스는 아직 큰 경기에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에 비해 패트리어츠의 선수들은 플레이오프는 물론 수퍼볼 경기 경험까지 갖고 있다.

올해 정규 시즌에서 패트리어츠와 시호크스는 한 차례 맞붙은 적이 있다. 6주차 경기에서 패트리어츠는 23대 24로 시호크스에 패했다. 패트리어츠로서는 1점 차의 아쉬운 패배였고, 패트리어츠 선수들은 복수를 벼르고 있을 것이다.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팀들의 수퍼볼 우승 배당률
(도박사들이 예상하는 우승 확률)

Denver Broncos – 11/4
New England Patriots – 4/1
San Francisco 49ers – 6/1
Atlanta Falcons – 7/1
Green Bay Packers – 8/1
Seattle Seahawks – 11/1
Houston Texans – 15/1
Washington Redskins – 18/1
Baltimore Ravens – 22/1
Minnesota Vikings – 40/1
Cincinnati Bengals – 45/1
Indianapolis Colts – 45/1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신영 씨 서울문학 주최 수필 해외 작가상 수상 2013.01.03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재미 수필가 신영 씨가 지난 12월 27일 서울 광화문 '서울회관 강당'에서 서울문학 주최로 열린 문학상 수상식에서..
민주평통 이동문 간사 대통령 표창 수상 2013.01.03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지난 12월 27일 목요일 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 이동문간사가 대통령상 표창을 수상했다. 로드아일랜드에 소재한 아이비 테븐 식..
수퍼볼 우승팀 예상해보기 2013.01.03
수퍼볼 우승팀 예상해보기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17주 간의 NFL 정규시즌이 막을 내리고 이번 주말부터 플레이오프가 시작된다. 플레이오프에 진출..
의료용 마리화나에 발빠르게 대처하는 타운들 2013.01.03
의료용 마리화나에 발빠르게 대처하는 타운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작년 11월 주민 투표를 통해 매사추세츠 주에서 의료용 마리화나의 사용이 합법화..
말싸움에서 살인으로, 올스톤 살인사건 윤곽 드러나 2013.01.02
범인 정당방위 주장 올해 보스톤 첫 살인사건으로 기록된 올스톤 살인사건은 이른 새벽, 목소리를 낮추라는 요구에 감정이 상한 범인이 반응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