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북한 로켓발사 강력 비난
보스톤코리아  2012-12-19, 17:23:5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북한의 로켓 발사에 대해 백악관은 유엔 안보리 결의를 정면으로 위반한 심각한 도발 행위라고 비난하고 북한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1일 백악관은 토미 비터 국가안보회의 대변인 이름으로 성명을 내고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는 안보리 결의에서 금지한 탄도미사일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국제 의무를 위반한 것은 물론, 비확산 체제를 훼손했다고 지적했다. 비터 대변인은 성명에서 "앞으로 몇시간, 며칠 내에 6자회담 참가국과 유엔 안보리, 유엔 회원국들과 함께 적절한 조치를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차기 국무장관으로 유력하게 거론되는 존 케리 상원 외교위원장은 "북한의 로켓 발사는 이미 고립된 북한을 더 고립시키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에 앞서 일리애나 로스-레티넌 하원 외교위원장도 북한의 로켓발사 직후 발표한 성명에서 "북한은 이른바 `인공위성 시험'이라는 명목으로 장거리 로켓을 발사함으로써 또다시 유엔과 6자회담 참가국, 전세계에 반항했다"고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뉴욕 타임스는 12일 “북한의 로켓 발사는 미국의 관리들도 놀라게 했다”면서 “오바마 정부가 북한을 다루는 복잡성이 심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일로 지난 4년 간 오바마 행정부의 대북정책이 실패로 귀결되고 동시에 새로운 안보현안이 등장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강력 규제 불구 매사추세츠 총기면허 급증 2012.12.22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매사추세츠 주에서는 강력한 총기 규제법이 시행되고 있지만 지난 5년간 오히려 총기면허발급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
과거 반미 논란 싸이 예정대로 백악관 공연 2012.12.19
싸이 사과
미국, 북한 로켓발사 강력 비난 2012.12.1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북한의 로켓 발사에 대해 백악관은 유엔 안보리 결의를 정면으로 위반한 심각한 도발 행위라고 비난하고 북한에 대한 적절한..
연준, 매달 450억 달러 국채 추가 매입 2012.12.1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는 실업률을 낮추고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내년 1월부터 매달 450억달러 규모의 국..
미셸 우 보스톤 광역구 시의원 출마 2012.12.19
(보스톤 = 보스톤 코리아) 한새벽 기자 = 중국계 2세들의 매사추세츠 정계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매사추세츠 주하원에 당선된 태키 챈에 이어 변호사인 미셸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