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셸 우 보스톤 광역구 시의원 출마
보스톤코리아  2012-12-19, 17:22:30 
중국계 2세인 미셸 우 변호사가 보스톤 광역구 시의원 후보 신청서를 접수했다. 보스톤 광역구 시의원은 과거 샘윤이 동양계 최초로 2선한 바 있다
중국계 2세인 미셸 우 변호사가 보스톤 광역구 시의원 후보 신청서를 접수했다. 보스톤 광역구 시의원은 과거 샘윤이 동양계 최초로 2선한 바 있다
(보스톤 = 보스톤 코리아) 한새벽 기자 = 중국계 2세들의 매사추세츠 정계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매사추세츠 주하원에 당선된 태키 챈에 이어 변호사인 미셸 우 양이 보스톤 광역구 시의원 출마를 결정했다.

올해로 27세인 미셸 우 변호사는 지난 11일 주 선거 및 재정사무국에 보스톤 광역구 시의원 후보로 공식 등록했다. 보스톤 광역구는 한인 2세 샘윤이 아시아인 최초로 출마해 당선된 우리에게 익숙한 선출직이다.

하버드 법대를 졸업한 재원인 미셸 우 변호사는 최근까지 자신의 스승이었던 엘리자베스 워렌 상원의원 캠페인에서 소수민족 커뮤니티 담당 연락관으로서 일했었다. 이전에는 법대 우수학생들에게 주요 정치인 사무실에서 풀타임 인턴으로 일하도록 하는 래퍼포트 장학금을 받고 토마스 메니노 사무실에서 일했었다.

레퍼포트 인턴으로 재직시 우 변호사는 한 곳에서 레스토랑의 시작부터 끝까지 허가 과정을 진행할 있도록 한 <레스토랑 로드맵 가이드>를 만들었다. 또한 시티홀 플라자에서 열리는 <푸드트럭 챌린지>를 있게 한 주요 역할을 맡았다.

미셀 우 변호사는 그동안 자메이카 플레인 소재 윌머헤일 법률센터에서 저소득 스몰비지니스 소유주들에게 법률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가정폭력 피해자들의 이민 신청을 진행하는 일을 하기도 했다. 중국어 학교, 푸에르토리코 베테랑 협회 등의 단체에 이사로 재직 중이다.

우 변호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보스톤은 개혁을 통해 세계를 이끌어 갈 수 있다”고 말하고 “이러한 개혁은 일부가 아닌 여러 지역 전부가 함께하는 것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버드 학부와 법대를 졸업했으며 사우스 엔드에서 부모 및 두 여동생들과 함께 거주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미국, 북한 로켓발사 강력 비난 2012.12.1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북한의 로켓 발사에 대해 백악관은 유엔 안보리 결의를 정면으로 위반한 심각한 도발 행위라고 비난하고 북한에 대한 적절한..
연준, 매달 450억 달러 국채 추가 매입 2012.12.1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오현숙 기자 =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는 실업률을 낮추고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내년 1월부터 매달 450억달러 규모의 국..
미셸 우 보스톤 광역구 시의원 출마 2012.12.19
(보스톤 = 보스톤 코리아) 한새벽 기자 = 중국계 2세들의 매사추세츠 정계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매사추세츠 주하원에 당선된 태키 챈에 이어 변호사인 미셸 우..
재융자, 적기 맞지만 꼼꼼히 따지고 나서라 2012.12.19
백영주의 부동산 따라잡기
영민 엄마와 함께하는 재정계획 (157) : 재정절벽(Fiscal Cliff)과 세금인상 하편 2012.12.19
경제와 주식시장은 함께 움직이지 않습니다. 세금이 증가하고 정부의 소비가 적어지면 분명히 경제에 치명적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주식시장의 하락으로 반드시 연결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