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천해성 정책실장 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 방문
보스톤코리아  2012-10-29, 10:38:25 
보스톤을 방문한 통일부 천해성 정책실장과 민주평통 위원들이 기념 촬영에 임했다.
보스톤을 방문한 통일부 천해성 정책실장과 민주평통 위원들이 기념 촬영에 임했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보스톤을 방문한 통일부 천해성 정책실장이 지난 10월 16일 화요일 민주평화통일 보스턴협의회(홍진섭회장) 위원들과 청기와식당에서 만찬을 겸한 간담화를 가졌다.

천 실장은 통일부에서는 정상적인 남북관계를 유지하려 노력하고 있으며 그에 능동적 통일정책을 추진하는 방법으로서 원칙을 바탕으로 인도적, 포용적, 선제적 조치 그리고 교류협력 증진과 안정적 대화채널 구축을 추진 하기위해 노력해왔다고 전했다.

이명박 정부 출범 후 남북 관계가 더 어려워졌는데 문제는 북한의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폭격, 핵실험, 미사일 발사 등으로 영향을 받아서 관계가 악화됐다고 말한 천 실장은 이에 민주평통위원들이 더 각별하게 현안에 관심을 갖는 한편 통일교육, 통일외교, 이주민 정착지원, 통일이후 제도적문제 해결책, 통일재원을 마련하기 위하여 자발적 통일비용 모금실천 운동을 전개했다고 전했다.

천 실장은 20년 후 55조에 달하는 통일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한다며 IMF 때 전 국민과 해외 동포들이 동참하여 금과 달러를 모아 위기를 극복했는데, 이는 금보다도 온 국민이 한마음이 되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통일재원 마련 또한 그러하기르르 기대한다는 뜻을 전했다.

이어 현정부에서 정상적인 관계를 발전시키려 북한에 이산가족 상봉을 재개하지고 제안했지만 김정일 사망 후 조문 문제를 꼬투리 삼아 단절 되었다고 전했으며, 북한은 김정은이 승계를 마무리 했지만 아직도 불완전한 상태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홍진섭 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 회장은 천해성 통일정책실장과 수행원들에게 환영과 감사의 뜻을 표한 후 “간담회에서 발표된 모든 현안들이 직접적으로 마음에 와 닿았다”며 통일에 관한 마음은 한국의 국민 뿐만 아니라 해외 동포들도 모두 한 마음일 것”이라고 전했다.

천해성 통일정책실장은 “차세대 동포 자녀들이 통일 문제나 한반도에 관심을 갖고 있는게 중요하다”며 “ 차세대포럼 등을 통하여 1.5세, 2세들에게 남북한의 실상을 알리고 또 이들이 미 주류사회에 진입하여 남북한 통일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톤산악회 정기산행 2012.10.2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보스톤산악회(회장 김상호)가 오는 11월 3일 토요일 뉴햄프셔의 Mt. Sandwich ( Welch and Dickey M..
국제결혼 가정선교회 ‘기윤실 봉사상’ 수상 2012.10.2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국제결혼가정선교회(이하 국제선)가 지난 22일 기독교윤리 실천 운동 본부(이하 기윤실)로부터 ‘기윤실 사회 봉사상’ 수..
통일부 천해성 정책실장 민주평통 보스턴협의회 방문 2012.10.2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보스톤을 방문한 통일부 천해성 정책실장이 지난 10월 16일 화요일 민주평화통일 보스턴협의회(홍진섭회장) 위원들과 청기와식당..
독감예방주사 한인들 대거 몰려 2012.10.29
27일부터 한달 간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 접종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지난 20일 스톤햄에 위치한 새생활센터(대표: 송연호)에서 제공한..
‘한국의 소리’보스톤 공연 11월 3일 2012.10.29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전통무용가 박수연 씨가 이끄는 뉴욕 한국전통예술협회(KTPAA)의 ‘한국의 소리((Sound of Korea)’ 공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