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시아 역사 인턴십 발족
보스톤코리아  2012-10-08, 13:54:25 
지난 3일 ‘동북아시아 역사 인턴십’ 발족 기자회견을 가진 후 기념 촬영에 임한 시민참여센터와 커퍼버그 홀로코스트 센터 관계자들.
지난 3일 ‘동북아시아 역사 인턴십’ 발족 기자회견을 가진 후 기념 촬영에 임한 시민참여센터와 커퍼버그 홀로코스트 센터 관계자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지난 10월 3일 시민참여센터와 커퍼버그 홀로코스트 센터는 기자회견을 갖고 "동북아시아 역사 인턴십"을 발족하였다고 발표했다.
동북아시아 역사 인턴십은 지난 2년간 시민참여센터와 커퍼버그 홀로코스트 센터가 공동으로 준비해 온 역사교육 프로그램이다.

뉴욕시립대 퀸즈보로 커뮤니티 칼리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북아시아 근대사, 특히 각종 일본이 저지른 전쟁 범죄에 대해 교육하고, 전쟁범죄 피해자들을 직접 만나서 인터뷰를 하고, 자료를 모아, 자료집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인턴십의 결과물은 내년 8월 15일 별도의 행사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민참여센터와 커퍼버그 홀로코스트 센터는 인턴십을 위해 10명의 학생들을 선발하였고, 한인과 중국인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피해자들을 모았다. 현재 한인 강제징용 피해자 2명 등이 학생들을 돕겠다고 연락해 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피터 구 뉴욕시의원, 토니 아벨라 뉴욕주 상원의원, 토비앤 스타비스키 뉴욕주 상원의원, 그레이스 멩 뉴욕주 하원의원/연방하원의원 후보, 다이앤 콜 뉴욕시립대 퀸즈보로 커뮤니티 칼리지 총장 등이 참석하여 인턴쉽 프로그램의 출범을 축하였다.

참석자들은 이 동북아역사프로그램이 인권을 옹호하기 위한 프로그램이지 일본을 비난하기위한 반일프로그램이 아니라며, 이 프로그램이 인권교육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서울대학교 동창회 등산 2012.10.0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뉴잉글랜드지구 서울대 동창회(회장 정선주)에서는 오는 10월 20일 토요일 Wachusett Mountain에서 등산 모임을..
고려대 뉴잉글랜드 교우회 성황리에 마쳐 2012.10.0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고려대학교 뉴잉글랜드 교우회 (회장 한선우, 원예 78)는 2012-13년 첫 모임을 지난 9월 29일 찰스강과 보스턴 다운..
동북아시아 역사 인턴십 발족 2012.10.0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지난 10월 3일 시민참여센터와 커퍼버그 홀로코스트 센터는 기자회견을 갖고 "동북아시아 역사 인턴십"을 발족하였다고..
대학 조기 지원: 허와 실 (2) 2012.10.04
대학 조기 지원: 허와 실 (2) 미국 대학 입학 과정에서 점점 더 많은 학교들이 조기 지원(Early Admission) 정책을 채택하고 있고 학생들 또한 여러..
NFL 정규리그 5주차 파워 랭킹 2012.10.04
NFL 정규리그 5주차 파워 랭킹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2012년 NFL 정규시즌이 시작한지 4주가 지났다. 각 팀별로 5주차 경기를 앞두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