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L, 보스톤 - 도쿄 직항 한국행에 어떤 영향
보스톤코리아  2012-04-25, 20:55:43 
보스톤과 도쿄를 잇는 JAL의 첫 직항기가 운항을 시작했다.
보스톤과 도쿄를 잇는 JAL의 첫 직항기가 운항을 시작했다.
(보스톤 = 보스톤 코리아) 김가영 기자 = 지난 22일, 보스톤 로건 공항과 도쿄 나리타 공항을 잇는 ‘Japan Airlines(JAL)’ 직항기가 운항을 시작했다. 오전 11시 46분, 나리타에서 출발한 이 항공기는 186석 모두 만석이 된 가운데, 로건 공항까지 13시간의 첫 비행을 무사히 마쳤다고.

게다가 이는 JAL의 새로운 기종인 ‘보잉 787 드림라이너’로 운항되는 것이라 출시 전부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보잉의 787 마케팅 감독인 제임스 하스는 “천장을 높이고, 창문을 넓혀 답답한 느낌을 없앴다. 습도를 조절해 기내 건조함을 최소화했으며, 눈과 귀의 통증을 없애기 위해 통풍 시설 역시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JAL의 부사장 키요토 모리오카 역시 “이 보잉 787 중형기는 두 공항 모두에 적합한 크기로, 다른 비행기에 비해 연료 효율 또한 20%나 높은 기종이다. 그 성능과 편의성으로 인해 도쿄 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서 고객이 몰리리라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이 노선의 예약은 이 달말까지 98% 가량 찬 상태. 5월 예약율 역시 벌써 90%에 달한다고. 그렇다면 한국행을 계획중인 경우, 이를 어떻게 이용하는 것이 좋을까. 유니버셜 여행사의 최한길 대표는 “도쿄발 인천공항행 항공기 스케쥴이 뉴욕에서 출발하는 것보다 현저히 많은 것을 감안할때, 비수기에는 JAL을 이용하는 것이 편할 수 있다. 하지만 성수기에 경우 좌석을 얻기가 힘들고, 가격 역시 대한항공과 비슷한 수준이라 비교를 하긴 어렵다.”고 말했다.

JAL의 보스톤과 도쿄를 잇는 직항 노선은 일주일에 네차례 운행되며, 평균 가격은 이코노미석 기준 1,400달러 선이다. JAL은 오는 12월, 샌디에고와 도쿄를 잇는 첫 직항선 또한 취항한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범죄, 예방은 가능하다. 2012.04.25
(보스톤 = 보스톤 코리아) 김가영 기자 = 연일 뉴스를 통해 범죄 관련 흉흉한 소식들이 들려온다. 그때마다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는 일’이라며 가슴을 쓸어내리..
보스톤에서 스시 드실만 합니까? 2012.04.25
(보스톤 = 보스톤 코리아) 김가영 기자 = 미슐랭으로 부터 3개의 별점을 받은 일본 스시 장인, 지로 오노의 삶과 일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Jiro Drea..
JAL, 보스톤 - 도쿄 직항 한국행에 어떤 영향 2012.04.25
한국행, 비수기엔 국내 항공사보다 나아
"I love Korea, because..." 동 영 상 콘 테 스 트 2012.04.2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외교통상부가 외국인을 대상으로 자신이 한국을 좋아하는 이유를 동영상으로 소개하는 UCC(User Created Cont..
버클리 음대, 유투브 스타 대학으로 발돋음 2012.04.25
(보스톤 = 보스톤 코리아) 김가영 기자 = 버클리 음악 대학이 유투브의 스타로 떠올랐다. 버클리 음대가 유튜브에 올린 약 268개 비디오가 무려 1,650만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