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드레 김의 삶 영화화, 하정우가 연기
보스톤코리아  2012-01-18, 15:55:14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양성대 기자 = 한국 최초의 남성 디자이너이자 한국 패션계의 거목 故앙드레 김의 삶이 영화화된다.

㈜판타지오픽쳐스는 지난해 말 앙드레 김의 아들이자 현재 ㈜앙드레 김 아뜨리에의 대표이사인 김중도 씨와 영화화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김중도씨는 “돌아가신 아버지의 젊은 시절 모습이 지금의 젊은 관객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길 바란다”는 당부와 함께 영화화를 허락했다.

앙드레 김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르는 이가 없는 최고의 디자이너였지만 그의 삶에 대해서는 의외로 많은 부분이 베일에 가려져 있다. 이번에 제작될 영화는 그가 1960년대에 남성 최초로 여성복을 만드는 디자이너로 이름을 알리던 시기를 다루게 된다. 1960년대 한국 패션계와 연예계의 다이내믹한 에피소드들과 함께 열정 넘치던 청년 앙드레 김의 고뇌와 도전이 진지하지만 무겁지 않은 톤으로 그려질 예정이다.

앙드레 김의 젊은 시절은 배우 하정우가 맡아 연기할 예정이다. 이미 수 차례 미술 전시회를 열고 미술 에세이를 출간할 정도로 예술에 조예가 깊고 아티스트들의 삶에 깊은 관심을 보인 하정우는 이번 프로젝트에 어떠한 이견도 없이 참여 의사를 밝혔다. 감독으로는 그간 연출력과 관객 동원력을 인정받은 몇몇 감독들이 물망에 오르고 있다.

제작사인 ㈜판타지오픽쳐스는 하정우, 지진희 등이 소속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판타지오의 자회사. ㈜판타지오픽쳐스 김한길 대표는 “기존 연예 매니지먼트사에서 소속 배우의 출연 작품에 공동제작 형식으로 참여하던 형태에서 한 걸음 나아가 직접 작품의 초기 기획에서부터 프로덕션, 홍보 마케팅까지 적극적으로 주도하며 보다 전문화되고 본격적인 작품 제작을 추진하고 있다”며 포부를 밝혔다. 영화 ‘앙드레 김(가제)’은 2013년 하반기 중 개봉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아나운서 원자현 방송보다 몸매가 눈길 끌어 2012.01.1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양성대 기자 = 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원자현이 지난해 8~9월 케이블 채널 tvN ‘런닝9’ 진행당시 방송을 캡처한 사진..
화장 성형 종결자 총출동 2012.01.1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양성대 기자 = 화장만으로 성형수술 효과를 내는 '화장성형' 종결자들이 총출동했다. 10일 방송된 tvN '화성인 바이러스'에는..
앙드레 김의 삶 영화화, 하정우가 연기 2012.01.1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양성대 기자 = 한국 최초의 남성 디자이너이자 한국 패션계의 거목 故앙드레 김의 삶이 영화화된다. ㈜판타지오픽쳐스는 지난해 말 앙드레..
변신의 귀재 오인혜, 이번엔 매력적인 붉은 입술로 2012.01.1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양성대 기자 = 레드카펫의 ‘파격 아이콘’ 오인혜가 매력적인 붉은 입술을 다양하게 표현하며 변신의 귀재로 등극했다. 오인혜는 스타 스타..
클라라, 동안 외모와 다르게 반전몸매 2012.01.1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양성대 기자 = SBS 드라마 스페셜 ‘부탁해요 캡틴’에서 열연을 하고 있는 클라라의 비키니 사진이 공개 돼 화제다. 클라라는 지난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