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아일랜드한인회 문화 유산 축제
보스톤코리아  2011-10-04, 20:42:24 
RI Heritage Day Festival에 설치된 한국 부스에 몰려든 어린이들. 옆에 큰 태극기가 걸려 있다.
RI Heritage Day Festival에 설치된 한국 부스에 몰려든 어린이들. 옆에 큰 태극기가 걸려 있다.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편집부 = 로드아일랜드한인회들이 지난 24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Providence의 Roger Williams Memorial Park 에서 개최된 제34주년 RI Heritage Day Festival에 참가, 한국 문화를 알렸다.

Heritage Day Festival은 로드아일랜드 이민자들이 각국의 풍속과 문화를 서로 소개하는 날. 각국의 요리 또한 소개 되었으며, 한국 요리로는 햇님 달님 음식점에서 불고기, 빈대떡, 만두 등을 제공했다. 브라운 대학 사물놀이 팀 또한 참가해 한국 고유의 놀이 문화를 소개했다.
또한 각국 문화를 소개하는 부스가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한국 부스는 태극기를 달고 한국 전통 장신구 등의 진열을 통하여 한국 문물을 소개하였다.

행사는 각국 고유 의상을 입고 대표로 참가한 참가자들이 각국의 국기를 들고 Park을 돌며 퍼레이드한 후 시작되었으며 로드아일랜드 한인회의 윤광옥(Angela Sharkey)씨가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이동수 로드아일랜드 한인회장은 “로드아일랜드 이민자 커뮤니티 간 친선을 도모하는 유익한 행사였으며 한국 풍속을 알리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뉴잉글랜드 산악회 산사랑 정기산행 2011.10.04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편집부 = 뉴잉글랜드 산악회 산사랑이 오는 9일 일요일 White Mt.의 Mt. Hale로 정기 산행을 간다. 산사랑 측에 의하면..
로드아일랜드 한인들 2011 콜럼버스의 날 떠나는 산행 2011.10.04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편집부 = 로드아일랜드 한인회가 오는 10일 월요일 콜럼버스 데이를 맞아 Mt. Holyoke Range Loop으로 산행을 간다...
로드아일랜드한인회 문화 유산 축제 2011.10.04
Heritage Day Festival
한국영화 포스터 전시회 하버드서 개최 2011.10.04
‘KOREAN FILM GOES GLOBAL’
왜 ‘캠브리지’라 불린지 아시나요 2011.10.04
우리가 살고 있는 동네 이름에 얽힌 뒷 이야기, 그 두번째 사연을 공개한다. Cambridge - 오늘날 알려진 바대로 이곳은 1631년 첫 주지사였던 존 윈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