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 주지사 자신의 발언 사과
보스톤코리아  2011-09-29, 23:13:01 
릭 페리 텍사스 주지사
릭 페리 텍사스 주지사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공화당의 주요 대선 후보인 릭 페리 텍사스 주지사가 자신의 이민 관련 발언을 사과했다. 페리 주지사는 28일 인터뷰에서 지난주 자신의 이민관련 발언에 대해 “아마도 좀 격정적으로 돼서 그런 용어를 사용한 것 같다”면서 “부적절했다”고 말했다.

페리 주지사는 지난주 공화당 후보 토론회에서 불법 이민자 자녀에 대한 학비지원을 반대하는 후보들에 대해 “마음(heart)이 없는 사람들”이라고 비난해 논란을 일으켰다.

페리 주지사와 1위 경쟁을 벌이고 있는 미트 롬니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는 당시 토론회에서 텍사스 주가 시행하고 있는 불법 이민자 자녀 일부에 대한 학비 지원을 강하게 비난했다.

또 미셸 바크먼 하원의원도 불법으로 미국에 입국한 사람들에게까지 국민이 낸 세금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존 헌츠먼 전 유타 주지사는 미국과 멕시코 국경지대 울타리 설치를 반대하는 페리에 대해 반역적일 수도 있는 입장이라고 비난했다.

페리 주지사의 당시 발언은 이민 정책에 상대적으로 강경한 공화당 보수파들의 비판을 샀다.

페리 주지사는 자신의 발언 수위를 사과하긴 했지만 이민 정책에 대한 입장은 후퇴하지 않았다. 특히 국경지대 울타리 설치 방안에 대해서는 “단순히 울타리를 만들자는 아이디어로는 효과가 없다”고 강조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3번이나 추방 당한 불법 이민자 구속 2011.09.29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지난 주말 박스보로(Boxborough)에서 음주 운전 혐의로 구속된 멕시코 남성이 현재 불법 체류자 신분이고, 과..
극장서 3D 안경값 따로 낼 수도 2011.09.29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소니 픽처스 스튜디오가 그 동안 미국 극장에서 3D 영화를 상영할 때 부담해온 3D 안경 비용을 더 이상 지원하지..
페리 주지사 자신의 발언 사과 2011.09.29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공화당의 주요 대선 후보인 릭 페리 텍사스 주지사가 자신의 이민 관련 발언을 사과했다. 페리 주지사는 28일 인터뷰..
대법원서 건강보험법 위헌 심사 2011.09.29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버락 오바마 대통령 임기 중 최고의 업적으로 평가 받고 있는 건강보험 개혁법의 위헌 여부가 대법원에서 가려질 전망이..
레드삭스의 머니볼 [2] 2011.09.29
한국에선 연예인이 군대를 기피하거나 탈세하면 국민이 들썩이지만 보스톤에서는 레드삭스나 패트리어츠 등 스포츠 팀이 지면 팬들이 들썩인다. 오죽하면 ‘국민 정서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