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머스트 칼리지, 매주 금요일 ‘언플러그 데이’
보스톤코리아  2011-04-11, 15:29:30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박현아 기자 = 애머스트 칼리지가 매주 금요일을 ‘언플러그 데이’로 지정했다. 단 1분도 전자기기 사용을 포기할 수 없다는 학부생들에게 최소 15분에서 1시간, 원한다면 그 이상 ‘언플러그’ 하도록 강력히 권고하고 있다.

지난 3일, 애머스트 칼리지는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랩탑, 스마트폰, 아이팟 등 새롭게 쏟아져 나오는 다양한 기능의 전자기기들로부터 잠시도 손을 뗄 수 없다는 반응을 얻었다.

애머스트 인문대학은 “과도한 전자기기 사용시, 학생들의 몸에 유해한 전자파 영향과 그 가능성이 얼마나 큰지에 관해 인식 시키고자 ‘언플러그 데이’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대학 측은, 이번 ‘언플러그 데이’를 통해 학부생들이 단 하루 동안만 이라도, 전자기기 화면과 키보드 등 전자 관련 정보 과부하에서 멀리 하도록 목표를 두고 있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국제결혼가정선교회 보스톤지회 모금 만찬 2011.04.11
국제결혼가정선교회(회장 이평원, 이하 국제선) 보스톤 지회가 모금만찬을 개최한다. 오는 30일 토요일 저녁 6시 30분 개최 되는 모금 만찬의 수익금은 전액 어려..
달라진 보스톤 패션위크, 뉴욕에 도전장 2011.04.11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박현아 기자 = 뉴욕, 런던, 파리의 패션위크 못지 않게 ‘보스톤 패션위크’가 올 가을 더욱 전문적으로 단장해 선보인다. 이번 보스..
애머스트 칼리지, 매주 금요일 ‘언플러그 데이’ 2011.04.11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박현아 기자 = 애머스트 칼리지가 매주 금요일을 ‘언플러그 데이’로 지정했다. 단 1분도 전자기기 사용을 포기할 수 없다는 학부생들..
개인 및 개인사업자의 세금신고(10) : MA주 개인소득세 (2)-세액공제 2011.04.11
MA세법은 투자를 촉진하고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경제적 목적으로, 또는 저소득층 및 고령자 등의 지원을 위한 사회 • 정책적 목적으로 MA주 특성에 맞는 다양한..
3월 소비자 지출 예상외 대폭 증가 2011.04.11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장명술 기자 = 높은 개솔린 가격과 예년보다 추운 3월 날씨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소비가 예상외로 급격히 증가했다. 7일 코스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