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즈베리 스쿨(Salisbury School)
보스톤코리아  2011-03-07, 16:00:24 
▶▶지난호에 이어서

<핀니 도서관 : Phinny Library>
솔즈베리는 토요일까지 수업이 있기 때문에 학교 도서관은 항상 열려 있으며 일요일만 오후에 오픈하고, 학교 자습시간(Study Hall)에도 열려 있어 학생들이 다양한 아카데믹 자료들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재 약 25,000 권의 책들과 120여개의 잡지들이 있어 학생들이 쉽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스포츠>
남자 학교의 특징 중 하나가 인기 있는 종목의 운동은 매우 경쟁적이어서 일정한 레벨 즉, Varsity 레벨까지 도달하는데는 매우 힘이 든다. 솔즈베리의 모든 학생은 매 시즌별로 모든 운동을 3rd, JV, Varsity 레벨등에 참여해야 한다.
(가을) Cross- country, Football, Soccer
(겨울) Basketball, Hockey, Skiing, Squash, Wrestling
(봄) Baseball, Crew, Golf, Lacrosse, Sailing, Tennis

<캠퍼스 라이프>
현재 9개의 기숙사에 독방, 더블, 트리플룸이 있고 각 방마다 전화 , 인터넷등이 연결되어 있다. 주말에는 주변 여자 학교들, 즉 Miss Porter’s, Ethel Walker, Emma Willard, Westover, Miss Hall’s 등의 학교와 댄스 파티등을 함께 하고, 학교에서 교통편을 제공하여 쇼핑몰, 극장, 스키등을 즐길 수 있게 하고 있다. 교외 활동으로는 다양한 봉사 활동, Gospel Choir, Guitar/Jazz Ensemble, Dramatic Society, Improve Group, The Cupola(Newspaper), The Pillar (Year book), The Quill(Literary Magazine), Debating Club, International Club, Key Society, Outing Club, Math Club, Science Club, Pier Counselor 등 다양한 클럽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수요일과 토요일은 오전 수업만 있고 오후에는 주로 스포츠가 Home 또는 Away게임이 있어 학생들이 매우 바쁜 하루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대학 진학>
현재 약 5명의 칼리지 카운셀러가 있어 평균 1명이 20명의 학생들의 대학 진학을 상담해 주고 있다. 올해 이 학교의 SAT 평규은 1700이고 이중 CR 550, Math 590, Writing 560으로 SAT 점수는 예상보다 높지 못하다. 그러나 우수한 스포츠팀이 많아 많은 학생들이 대학에 리쿠르트되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 해 명문 대학 진학은 Cornell, Dartmouth, Harvard, NYU, US Military Academy, US Naval Academy, UC Berkeley, U Penn, USC, Michigan, Yale등에서 입학 허가 되었다.

<등록금 및 재정보조>
2010 ~ 2011년도 보딩 학생들의 등록금은 약 $46,800이고 데이 학생들은 $36,850 정도이다. 이 중 약 34%정도가 재정 보조 수혜를 받고 있다.
학교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어 매년 일정한 수준 이상의 기금 확보로 인해 학교 시설, 새로운 프로그램 계발, 유능한 교사 확보뿐만 아니라 재정보조 수혜의 폭도 매년 확대하고 있다.

<입학 절차 및 전략>
입학 절차
- 온라인 질문지 작성(on-line Inquiry)
- 인터뷰
- TOEFL/SSAT or ISEE or PSAT
- 원서작성
- 추천서(영어, 수학, 캐랙터 추천서)
- 학교 성적
- 에세이 샘플
- 입학 신청 마감일 : 2월 1일
입학 전략
첫째. 우수한 학교 성적과 인터뷰
둘째. 높은 SSAT (70% 이상) 과 TOEFL 점수 (81점 이상)
셋째. 운동과 리더쉽 경험
네째. 추천서와 교육 컨설턴트의 추천
다섯째. 특별 재능과 학교 썸머 캠프 참여등이 입학에 중요한 요소로 간주되고 있다.

솔즈베리는 비록 남자학교이지만 학교 분위기는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다.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협조하고 있는 학교로 아카데믹은 쉽지 않지만 학생들이 노력한 만큼 성적을 올리고 받을 수 있는 학교로 미국 유학생활이 짧은 학생들과 열심히 노력하여 최고의 성적을 받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아주 적합한 학교이다. 그러나 입학은 결코 쉽지 않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필자가 그 동안 게재한, 그리고 앞으로 게재할 모든 컬럼들은 보스톤 교육원의 소유물들로서, 보스톤 교육원의 허가없이 무단 변조, 복사, 양도, 배포, 전시, 판매, 출판, 그리고 인터넷 블러그 및 각종 정보 서비스 활동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며, 이를 위배할 시에는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준기 원장 (보스톤 교육원)
Tel:339-234-5255 / 5256 / 5257
Fax:339-234-5258
Email: [email protected]
Web: bostonedu.org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정준기 칼럼니스트    기사 더보기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영민엄마와 함께하는 재정계획 (67) : 투자로서의 생명 보험 2011.03.07
친구 중에 누군가가 이런 말을 했다고 합시다. “나는 얼마 전에 자동차 보험에 가입했지. 그리고 만일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면 보험에 투자한 돈을 받아서 GM에서..
하버드, 프린스턴 조기 입학제 부활 2011.03.07
복수 지원 불가, 합격 후 등록 여부 선택
솔즈베리 스쿨(Salisbury School) 2011.03.07
정준기 원장 교육 컬럼
‘올바르고’‘완벽한’ 과외활동의 공식? 2011.03.07
앤젤라 엄의 명문 대학 입학 전략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개학식 및 신입생 설명회 2011.03.07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편집부 =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교장 남일, 이사장 캐롤 윤)가 지난 27일 2011 봄 학기를 시작해 활기를 띠었다. 학생들은 등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