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수학과 과학 교육 힘써주길
보스톤코리아  2011-02-26, 22:47:27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의 글로벌 경쟁력을 위해 수학과 과학 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19일, 인터넷과 라디오를 통한 연설에서 “민간 분야에서 수학과 과학 교육에 더욱 힘써주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전날 인텔 반도체 공장을 방문했던 오바마 대통령은 인텔이 향후 10년 동안 수학과 과학 교육을 위해 2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한 사실을 언급하면서 민간 분야에서 기업이 미국의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인텔과 같은 기업이 미국이 해외에서 만들어진 물건을 사도록 만들지 않고, 우리가 미국에서 물건을 만들어 해외로 팔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바마 대통령은 “글로벌 경쟁에서 이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민간 분야의 독창성과 창의력” 이라며 “미국을 비즈니스 활동을 하기에 가장 좋은 나라로 만들어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MA 주립대학 기부금 5억 달러 넘어 2011.02.26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매사추세츠 주립대학(University of Massachusetts, 이하 유매스)의 기부금이 작년 한 해 동안..
MBTA, 재정적자 줄이려 안간힘 2011.02.26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늘어가는 재정적자를 줄이기 위해 MBTA가 여러 방안을 모색 중이다. 특히 MBTA는 재정적자 규모를 축소 시키면서..
오바마, 수학과 과학 교육 힘써주길 2011.02.26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의 글로벌 경쟁력을 위해 수학과 과학 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19일,..
애리조나서 또 이민법 논란 2011.02.26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역사상 가장 강력한 불법 이민자 단속법을 제정해 논란이 됐던 애리조나 주에서 또다시 불법 이민자를 대상으로 한 강도..
오바마, 중소기업 지원 약속 2011.02.26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정성일 기자 = 오바마 대통령이 22일, 오하이오 주 클리블랜드의 한 대학에서 열린 지역 중소기업 포럼에 참석하여 중소기업 육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