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자 등록금 할인 혜택?
보스톤코리아  2006-11-01, 00:04:01 
몇 일 후면 메사추세츠주를 이끌 새 주지사를 뽑는 선거가 있습니다. 이번 선거전에서 한 후보는 상대방 후보자를 헐뜯기에 여념이 없고 특히 그 상대방 후보가 서류미비자 자녀들에게 주립대학 거주자 등록금 할인 혜택 (이하 "학비 할인 혜택")을 찬성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낸 세금이 우리가 아닌 법을 어긴 사람들의 자녀들에게 쓰여지고 있다는 논리로 말입니다. 학비 할인 혜택 논란은 간단히 우리의 세금이 어디에 쓰여지는지 식의 간단한 논리로 해결할 수 있는 성격이 아닙니다. 대신, 메사추세츠주가 처한 전반적인 상황과 학비 할인 혜택이 주 전체에 미치는 영향 등 여러 가지 점들을 고려해야 하고  이러한 전체적인 면으로 봤을 때 학비 할인 혜택은 이 주에 도움이 되면 됐지 절대 해가 되지 않는 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현재 메사추세츠주가 처한 비즈니스 측면에서 보면 학비 할인 혜택은 이 주에 도움을 줍니다.  메사추세츠의 비즈니스는 Healthcare, Technology, and Financial Services 등의 산업들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이들 산업들은 학사이상을 소지한 노동력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한 조사에 따르면 현재의 메사추세츠주 교육의 흐름으로 봤을 때 몇 년 후 에는 메사추세츠주의 학사학위 이상의 노동력이 급격히 감소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노동력을 찾을 수 없는 주라면 다른주에 있는 이러한 산업들을 메사추세츠주로 유치할 수 있는 것은 고사하고 현재의 산업까지도 타주에 빼앗길 것이 뻔합니다.  
또한, 통계에 의하면, 2004년 현재 메사츄세스주의 7명 중 1명은 외국태생이라고 합니다.  외국태생의 주민의 비율은 최근 몇년사이 배 이상이 됐다고 합니다. 메사츄세스주 전체 인구의 증가는 그리 크지 않은 반면 외국태생의 주민이 늘어났다는 것은 외국태생 이민자들의 유입도 있겠지만 현지인들의 타주 이주도 큰 몫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현재 메사츄세스주가 처한 상황으로 봤을 때 이 주의 비즈니스와 산업들은 이민자들 없이는 발전할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계속 메사추세츠주의 근간 비즈니스와 산업을 유지 시킬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 주에서 더 많은 대학졸업 노동력을 키우고 배출하는 것입니다.
어차피 재정적인 문제로 대학을 갈 수 없는 서류미비자 자녀들에게 학비 할인 혜택을 통해 대학 교육의 기회를 준다면 메사츄세스주는 더 많은 대졸 노동력을 공급할 수 있으며 이들 자녀 자신들에게 또한 주 전체에도 이익을 주게 됩니다. 예를 들면, 주립대학들은 매년 약 $2.7 Million 의 등록금 부가 수익을 올리게 됩니다. 또한, 주 차원에서도 이들 자녀들이 대학 졸업 후 대졸 노동자로서 직장을 갖게 되면 더 많은 세 수입을 올리게 되며 이들 자녀들에게 써야 했을 병원, 경찰 등에 들어갈 비용들을 절약하게 됩니다.
이러한 비즈니스 측면 말고도 모든 서류미비자들의 자녀들에게 주어지는 일률적인 혜택이 아니라는 점 (학교생활을 열심히 한, 따라서 대학 진학의 자격을 가진, 자녀들에게만 이 혜택이 주어지는 혜택), 그리고 부모의 잘못(?)을 자녀들이 이어받지 않게 한다는 인륜적인 점 등등 반대보다는 찬성해야 할 이유들이 얼마든지 있습니다.  
그래도 학비 할인 혜택을 비난하는 후보의 논리가 맞다면 우리는 우리가 낸 세금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교통사고로 목숨이 위험한 사람들에게도 치료하기 전에 반드시 그들이 합법적인 이민신분을 가지고 있는지 없는지 물어봐야 하지 않을까요?
작성자
성기주 칼럼니스트    기사 더보기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톤 심포니 오케스트라 126주년 기념 오픈 하우스 2006.11.01
올해로 126주년인 보스톤 심포니 오케스트라(BSO)가 22일 125번째 생일을 맞아 기념 오픈 하우스를 열었다. 이번 오픈 하우스에서는 BSO를 이끄는 음악 감..
마이크로소프트 새모델 Zune으로 아이팟에 도전장 2006.11.01
Zune 플레이어들 사이에 음악 무선호환가능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애플사의 디지털 음악시장의 IPOD 독점을 저지하기위해서 249불의 새 모델의 Zune 음악재생..
거주자 등록금 할인 혜택? 2006.11.01
몇 일 후면 메사추세츠주를 이끌 새 주지사를 뽑는 선거가 있습니다. 이번 선거전에서 한 후보는 상대방 후보자를 헐뜯기에 여념이 없고 특히 그 상대방 후보가 서류미..
국제유가, 하락 안정세 2006.11.01
국제유가는 유가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면서 하락했다. 26일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거래된 12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 중질유(WTI)는 전날 종..
기업가는 타고난다? 2006.11.01
미국 기업가의 62%가 타고난다는 조사가 나왔다. 즉 후천적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태어날때부터 선천적으로 만들어 진다는 것이다. 보스톤 소재의 노스이스턴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