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서 대규모 K-POP 쇼케이스 열려
보스톤코리아  2010-11-01, 11:48:52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양성대 기자 = 걸그룹 열풍이 한국을 넘어 일본을 휩쓸고 있는 가운데 현지에서 대규모 K-POP 쇼케이스가 열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주최하는 한국 대중음악 쇼케이스인 ‘K-pop Night in Japan(케이팝 나이트 인 재팬)’이 29일 오후 7시 일본 동경국제포럼 홀에서 열린다.

이날의 무대를 빛낼 출연진도 화려하다. 일본 新한류 돌풍의 주역인 포미닛(4Minute)을 비롯해 꽃미남 아이돌그룹 제국의 아이들(ZE:A), 한국콘텐츠진흥원의 ‘M Rookies’에 선정된 틴탑(TeenTop), 지나(G.NA), 일본진출을 준비 중인 씨스타(Sistar), 지속적인 일본 활동으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손호영, 드라마 ‘아이리스’와 ‘꽃보다남자’의 OST로 각각 인기를 끈 백지영과 티맥스(T-MAX) 등 총 8팀이 무대에 오른다.

뿐만 아니라 오리콘, 에이벡스, 유니버설재팬, 소니뮤직 등 일본음악업계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교류회도 함께 예정돼 있다.

한국대중음악과 관광, 드라마의 소개는 물론, 양국 문화가 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쇼케이스의 공연실황은 테레비도쿄 계열 BS Japan에서 녹화 방송한다.

한편, 쇼케이스의 사전 프로모션으로 일본 스페이스샤워TV에서 행사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이달 초부터 소개하고 있으며, 28일까지 열리는 도쿄국제음악마켓(TIMM)에서는 미디어홍보가 진행 중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김정훈 영상콘텐츠산업과장은 “이번 쇼케이스 5000여석의 예약이 30분 만에 끝날 정도로 일본 현지에서 K-Pop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며 “최근 한국의 문화콘텐츠가 신한류의 흐름을 타고 세계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더 많은 한국 가수가 일본음악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슈퍼스타K2' 톱11, 다시 뭉쳐 2010.11.01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양성대 기자 = 장안의 화제 엠넷 공개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2’의 톱 11이 다시 한 무대에 오른다. 종합오락패널 tvN과 엠..
엄지원, 화보서 강인한 매력 선보여 2010.11.01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양성대 기자 = 개봉을 앞둔 영화 ‘불량남녀’와 ‘페스티발’을 통해 연기변신에 나선 배우 엄지원이 색다른 느낌의 화보 촬영을 감행해..
일본서 대규모 K-POP 쇼케이스 열려 2010.11.01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양성대 기자 = 걸그룹 열풍이 한국을 넘어 일본을 휩쓸고 있는 가운데 현지에서 대규모 K-POP 쇼케이스가 열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음식에서 고향을 느끼는 앤드류 허버드 선수 2010.11.01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 장명술 기자 = 보스톤 한인야구리그 출범이 4년째를 맞이하면서 가장 큰 화제 중의 하나는 역시 앤드류 하버드 선수다. 캠브리지 바나..
금주의 영화(11월 5일 개봉작) 2010.10.30
Due Date 등급: R 감독: Todd Phillips 출연: Robert Downey Jr., Zach Galifianakis, Jamie Foxx, M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