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볼만한 영화-The Departed
보스톤코리아  2006-10-19, 00:38:53 
보스톤, 퀸시 등의 우리에게 익숙한 메사추세츠내 도시 등을 배경으로 한 사우스 보스톤 폭력조직배를 다룬 영화이다.  맥조휘, 유위강 감독의 2002년작인 '무간도'를 리메이크 한 작품으로 사회성 짙은 갱스터 영화로 알려진 마틴 스콜세지가 만들어 비평가들로부터의 호평가운데 개봉되었다.

[줄거리]
영화 “The Departed”는 사우스 보스톤을 배경으로 주경찰과 이 지역 폭력조직사이의 전쟁을 그린 영화이다.  비밀 수사관 빌리 보스티간(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은 보스 코스텔로 휘하 폭력조직에 잠입하도록 임무를 받는다. 빌리는 코스텔로에게 빠르게 신임을 받는 반면, 반대로 젊은 범죄조직원 콜린(맷 데이먼)은 이 갱조직을 위한 내부정보제공자로서 경찰국에 잠입하여 특별수사단의 권력있는 위치에 오르게 된다. 이 두사람 모두 자신들이 침투한 조직의 계획과 역계획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면서 그들의 이중생활에 깊이 사로잡히게 된다. 그러나 경찰조직과 범죄조직 모두 각각 자신들의 조직안에 정보가 새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빌리와 콜린은 자신들이 살기위해 상대방의 정체를 밝혀내야 한다.  

주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감독: 마틴 스콜세지, 멧 데이먼, 마크 윌버그

장르: 액션/모험, 드라마, 범죄/갱스터
상영시간: 2 시간 30 분.
관람등급: R
촬영장소: 보스톤, 퀸시, 뉴욕

[비평가 평점]
Atlanta Journal   B+
Boston Globe   A-
Chicago Tribune   B
E! Online  A

[볼만한 점]
리메이크 무비로써 원작을 뛰어넘는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독창성이 돋보임.
등장인물성격변화와 발달. 주연인물부터 조연까지 뛰어난 연기.

[부족한 점]
헐리우드식의 느끼한 결말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A라드 내년에 양키스로 2006.10.19
뉴욕 양키스가 포스트시즌 부진과 관련해 계속해서 질타에 시달리고 있는 알렉스 로드리게스를 트레이드 시키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AP통신은 브라이언 캐시먼..
알링톤 센터의 자전거 길을 아시나요? 2006.10.19
알링톤에서 렉싱톤 베드포드까지 관통하는 산책로 및 자전거길 알링톤 센터(Arlington Center)에서 조금만 유심히 살펴보면 자전거길(바이크 트레일: b..
이번주 볼만한 영화-The Departed 2006.10.19
보스톤, 퀸시 등의 우리에게 익숙한 메사추세츠내 도시 등을 배경으로 한 사우스 보스톤 폭력조직배를 다룬 영화이다.  맥조휘, 유위강 감독의 20..
'타짜' 전국관객 400만 돌파 2006.10.19
영화<타짜>가 10월 9일(이하 한국시간) 월요일, 전국관객 400만을 돌파했다. 추석극장가전쟁의 후발주자이자 유일한 18세 관람가 영화였던 <타..
'가을로' 올 가을 가장 보고 싶은 영화 1위 2006.10.19
삼풍 백화점 붕괴 사고로 연인을 잃은 한 남자의 지울 수 없는 사랑을 그린 영화 <가을로>가 영화 예매사이트 맥스무비(www.maxm-ovi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