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콜라이 대장균 감염위험
보스톤코리아  2006-10-18, 23:21:19 
Nunes 야채회사는 이콜라이 대장균의 위험으로 8천 5백 상자의 상추를 리콜했다고 지난 일요일 발표했다. 이 상추는 살리나스 벨리의 한 농장에서 나온 것이며 이 지역에서 나온 대장균 감염 시금치로 이제까지 3명이 죽고 199명의 환자가 발생하기도 했다.
10월 3일부터 6일 사이에 출시된 팍시(Foxy)상표로 배포된 상추 250상자의 위치가 파악돼 지난 월요일 오전까지 전부 폐기처분되었다고 이 고위관계자는 발표했다.
이 회사는 계속적으로 나머지 감염 위험의 상추 상자를 찾고 있으며 이 상자들은 아리조나, 캘리포니아, 네바다, 워싱톤, 오레곤, 아이다호, 몬타나 등의 지역의 수퍼마켓이나 식당에 있을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다.
Nunes 회사는 상추를 경작하는데 사용되는 지하수를 보충하기위해 저수지 물도 사용하는데 이번 이콜라이아 박테리아는 이 저수지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는 아직까지 상추가 이콜라이 대장균에 감염되었다는 검사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자발적으로 회수 폐기처분한 것이다.
지난달 인간에게 치명적인 E 콜라이 박테리아가 Natural Selection Foods 회사의 포장된 시금치에서 발견된 이후로 여전히 미국전역은 이 박테이라의 위험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 위험한 대장균은 동물과 인간의 오물에서 발견될 수 있으며. 농장 혹은 포장회사의 오염된 물, 부적절한 위생상태, 들판을 배회하는 동물들 등을 통해 옮겨질 수 있다. (홍승환)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북핵실험 주요 외신 반응 2006.10.18
인터내셔널 헤럴드 트리뷴: 핵실험을 통한 거래가 아니라 자국의 안전보장을 위해 개발 와싱톤포스트: 북미 직접회담이 아닌 6자양회담으로 인해 북핵문제 해결지연 영국..
“미국인들 북핵에 조바심” 2006.10.18
북한의 핵실험에 대해 미국인들은 상당히 ‘조바심(Nervous)’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팍스25뉴스의 밥 워즈(Bob Wards)기자는 보스톤 코리아..
이콜라이 대장균 감염위험 2006.10.18
Nunes 야채회사는 이콜라이 대장균의 위험으로 8천 5백 상자의 상추를 리콜했다고 지난 일요일 발표했다. 이 상추는 살리나스 벨리의 한 농장에서 나온 것이며 이..
반기문 장관 유엔 사무총장 진출관련 각국 인사들과 통화 2006.10.18
안보리 대북조치 나올 경우 신속 지원 차기 유엔 사무총장 진출과 관련, 반기문 외교통상부장관은 유엔 안보리의 사무총장 공식추천(10.9)을 전후하여 각국 국가정..
‘북핵 해법’ 관련 전문가 연석회의 2006.10.18
북핵 비상 사태를 중심으로 급변하는 동북아의 긴장을 푸는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연석 회의가 중국,일본,한국,미국의 전문가들이 모인 가운데 '21세기의 한미 관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