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케인 리 동쪽으로 약간 선회, 영향 최소화 될 듯
보스톤코리아  2023-09-15, 17:05:36 
허리케인 리가 동쪽으로 약간 선회해 매사추세츠 피해는 최소화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밤 찾아 든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한동안 지속된다
허리케인 리가 동쪽으로 약간 선회해 매사추세츠 피해는 최소화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밤 찾아 든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한동안 지속된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허리케인 리가 지난 밤 약간 방향을 틀어 대서양 쪽으로 멀어짐으로써 보스톤을 비롯한 뉴잉글랜드 지역에 영향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심지어 허리케인이 몰고 올 비도 95번 도로 서쪽에는 내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돼 지난 몇 개월 동안 많은 폭우에 시달렸던 매사추세츠 일원으로서는 큰 짐을 덜게 됐다. 

보스톤글로브에 날씨 칼럼을 기고하는 데이비드 앱스틴 기상학자는 이번 허리케인이 토요일 이른 아침에 도착해 점심께는 완전히 잦아들게 될 것으로 예측했다. 

비도 해뜰무렵에 잠시 쏟아질 예정이며 오후에는 완전히 갠 날씨가 이어진다. 바람은 최대 시속 50마일 정도로 강하게 불겠으나 바람의 방향에 따라 비가 바다 쪽으로 밀려나고 또는 내륙 쪽으로 비를 밀어 부칠 수도 있다. 

허리케인 리로 인한 비는 케이프코드와 메인에 집중된다. 

바람은 케이프코드와 인근 섬에 강하게 들이닥칠 예정이며 다만 보스톤과 프로비던스 등에서는 위협적인 수준의 바람이 불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495번 도로 인근에는 바람도 심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그동안 내린 비로 땅이 많이 약화되었기 때문에 특히 많은 나뭇잎이 그대로 있는상황에서는 강한 바람이 아니더라도 나무가 넘어질 가능성이 있어 전기가 끊길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홍수가능성은 그리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허리케인은 전혀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을 수도 있고 또한 서쪽으로 움직여 예상보다 많은 피해를 안겨다 줄 수 있으므로 지날 때까지는 좀더 주의깊게 지켜 봐야 한다. 

일요일부터는 금요일처럼 맑고 건조한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한동안 지속될 전망이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패트리어츠 팬, 질레트 구장서 돌핀스 팬과 다투다 주먹 맞고 사망 2023.09.19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와 마이애미 돌핀스 경기가 열린 팍스보로 질레트 스타디움에서 53세의 뉴햄프셔 거주자 데일 무니씨가 돌핀스 팬과 설전을 벌이다 상대방의 주먹에..
매사추세츠 가계 중간소득 늘어, 미국내 3번째 2023.09.15
매사추세츠주 2022년 가계 중간소득은 $94,488로 전년도 89,645에 비해 5.4% 늘었으며 미국내 50개 주 중 세번째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간..
허리케인 리 동쪽으로 약간 선회, 영향 최소화 될 듯 2023.09.15
허리케인 리가 지난 밤 약간 동쪽으로 방향을 틀어 대서양 쪽으로 멀어짐으로써 보스톤을 비롯한 뉴잉글랜드 지역에 영향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심지어 허리케인이..
보스톤시의회 예비선거, 잡음 많던 현역 시의원 2명 탈락 2023.09.13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보스톤 유권자들은 9월 12일 치러진 보스톤 시의회 예비선거에서 5지역구 아로요, 6지역구 라라 두 명의 진보 현역 의원들을..
북상하는 허리케인 리, 매사추세츠 들이닥칠까? 2023.09.12
푸에르토리코 북쪽에서 북상하고 있는 허리케인 리의 영향권에 매사추세츠주가 놓일 가능성도 있어 진로에 각별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카테고리 3급으로 약간 약화된 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