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상하는 허리케인 리, 매사추세츠 들이닥칠까?
보스톤코리아  2023-09-12, 20:20:45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푸에르토리코 북쪽에서 북상하고 있는 허리케인 리의 영향권 안에 매사추세츠주가 놓일 가능성도 있어 진로에 각별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카테고리 3급으로 약간 약화된 채 현재 약 시속 115마일의 강한 바람을 동반하고 있는 허리케인리는 지난 8일만 해도 버뮤다 남쪽 해상에서 카테고리 5의 허리케인이었다.

미국 기상청은 "허리케인이 북상하는 과정에서 찬 공기와 만나면서 48시간 안에 세력이 점차 약화될 것이지만 여전히 강력한 허리케인으로 남아 있을 것"이라고 예보했다.

허리케인 리의 영향권에는 미국 버진아일랜드, 푸에르토리코, 아이티, 바하마, 버뮤다가 포함되며, 이 지역에서는 높은 파도와 위협적인 립 커런트 상황이 발생할 것이라고 기상청은 내다봤다.

리는 주변 80마일 반경에 허리케인의 폭풍을 일으키며 최대 185마일까지 열대성저기압으로 인한 폭풍을 동반한다고 기상청은 경고했다.

기상청은 그러나 "이번 주말 허리케인이 미국 동북부와 캐나다 지역을 영향권에 둘지는 아직까지 속단하기는 이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허리케인의 크기가 아주 크기 때문에 비록 먼 바다로 지나가더라도 강력한 바람과 강한 비 등의 영향권 안에 놓일 수 있다며 향후 며칠은 주의깊게 지켜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허리케인이 지나면서 동부 해안에는 이번 주 내내 강한 파도와 아주 위험한 립 커런트 현상이 발생할 것이라고 주의를 당부했다.

리는 현재 아주 천천히 서쪽에서 북서쪽으로 향하고 있으며, 추후 북쪽으로 방향을 선회해 이번 주 중후반에는 빠르게 북상할 것이라는 것이 기상청의 이야기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허리케인 리 동쪽으로 약간 선회, 영향 최소화 될 듯 2023.09.15
허리케인 리가 지난 밤 약간 동쪽으로 방향을 틀어 대서양 쪽으로 멀어짐으로써 보스톤을 비롯한 뉴잉글랜드 지역에 영향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심지어 허리케인이..
보스톤시의회 예비선거, 잡음 많던 현역 시의원 2명 탈락 2023.09.13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보스톤 유권자들은 9월 12일 치러진 보스톤 시의회 예비선거에서 5지역구 아로요, 6지역구 라라 두 명의 진보 현역 의원들을..
북상하는 허리케인 리, 매사추세츠 들이닥칠까? 2023.09.12
푸에르토리코 북쪽에서 북상하고 있는 허리케인 리의 영향권에 매사추세츠주가 놓일 가능성도 있어 진로에 각별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카테고리 3급으로 약간 약화된 채..
오늘 오후 매사추세츠 집중 호우, 홍수경보 2023.09.11
11일 오후 매사추세츠 전역에 최대 3인치 집중호우가 내려 퇴근 시간대에 곳곳에 홍수를 일으킬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11일 월요일 오후 2시에서 저녁 8시 사이..
1만여 넘는 가정 아직도 단전 겪어, 10일도 폭풍우 2023.09.10
주말에 찾아 든 폭풍우로 매사추세츠 주 상당 수의 가정이 3일째인 10일 일요일 오후까지 전기를 공급받지 못하고 있다. 매사추세츠재난관리본부(MEMA)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