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 등반가, NH 화이트 마운틴서 사진찍다 실족사
보스톤코리아  2022-12-12, 18:37:36 
정상의 바위를 보여주는 윌라드 마운틴 관련 웹사이트 화면 갈무리
정상의 바위를 보여주는 윌라드 마운틴 관련 웹사이트 화면 갈무리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자주 겨울산을 등반했던 뉴햄프셔 남성이 12월 10일 화이트 마운틴의 한 봉우리 정상 바위에서 사진을 촬영하다 절벽 아래로 떨어져 사망했다. 

뉴햄프셔 랜돌프에 거주하는 조셉 이클스턴(53)씨는 그의 아내와 함께 자주 뉴햄프셔 화이트 마운틴을 등반했던 베테랑 등반가였다. 부부는 겨울 등반에 필수적인 마이크로스파이크스를 착용하고 화이트 마운틴 AMC’s하이랜드로지센터에서 약 1.5마일 정도 오르는 인기 등반코스를 등반했다. 

뉴햄프셔 피시앤게임부의 브레들리 모스 대변인에 따르면 부부는 바위로 덮인 정상에 10시 20분경 도착했다. 한쪽 절벽 면은 800피트 정도의 낭떠러지인 이곳은 군데 군데 얼음이 덮여 있었지만 완전한 빙판은 아니었다. 

정상에 도착한 이글스턴씨는 약 2피트 높이의 바위에 올라섰다. 이 바위는 많은 등반가들이 크로포드 노치(Crawford Notch)를 잘 바라보기 위해 오르는 곳으로 낭떠리지로부터 2-3피트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바위였다. 그의 아내 켈리(37)는 바로 옆에 서서 물을 마시고 있었다. 

모스 대변인은 “그는 그 바위에서 서서 크로포드 노치의 사진을 찍고 있었다. 갑자기 그의 아내는 비명소리를 들었고 그가 떨어지는 것을 보게 됐다. 비록 아내가 바로 그곳에 있었으나 (추락 직전) 그가 미끌어지거나 넘어지는 것까지는 보지 못했다”고 밝혔다. 

사고 직후 그의 아내는 911에 신고 했으며 산악구조대가 절벽 밑을 수색해서 약 300피트 밑에서 떨어진 남성을 발견했다. 구조대는 손상된 카메라를 발견했지만 셀폰은 발견하지 못했다. 

모스 대변인은 18년간 자신이 피시앤게임부에서 18년간 근무했지만 윌라드 마운틴에서 사망자가 발생한 것은 처음이라고 밝혔다. 

모스 대변인은 “그 부부는 아주 잘 준비했고 베테랑 등반인 들이었다. 또한 겨울산의 등반이 어떤 것인지도 잘 아는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모스 대변인은 “뉴햄프셔의 산악을 등반하는 것은 1년 어느 시즌이든 어려우며 심지어 한 여름에도 산 정상에는 눈이 내리기도 한다”고 위험성을 강조했다. 

이글스턴씨는 마운틴워싱턴코그레일웨이(Mount Washington Cog Railway)에서 근무했으며 기차가 가장 높은 봉우리에 올라갈 때 기차를 운전하곤 했었다. 그의 아내 켈리씨도 같은 회사에서 근무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매사추세츠 미국내 가장 스마트한 주 1위 [1] 2022.12.14
매사추세츠 주가 2022년 미국내에서 가장 스마트한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펜실베니아의 펜스테이크스닷컴이 지능지수(IQ’s), SAT..
멜로즈에서 우편배달부 총기위협 강도 당해 2022.12.13
미 우체국 인스펙션 서비스는 12월 10일 오후 우편 배달원에 보스톤 동북부에 위치한 멜로즈(Melrose, MA)에서 강도를 당했다고 밝혔다. 당국에 따르면 1..
베테랑 등반가, NH 화이트 마운틴서 사진찍다 실족사 2022.12.12
자주 겨울산을 등반했던 한 뉴햄프셔 남성이 12월 10일 화이트 마운틴의 한 봉우리 정상 바위에서 사진을 촬영하다 절벽 아래로 떨어져 사망했다. 뉴햄프셔 랜돌프에..
일요일 보스톤 첫눈, 이번 주말 대형 폭설 6인치 2022.12.12
12월 11일 1인치 이상의 적설량을 기록하는 보스톤에 첫눈이 내렸다. 일반적으로 기상청에서는 1인치 이상의 적설량을 기록해야 첫눈으로 간주한다. 첫눈이 채 녹기..
MA 주 하수도 코로나바이러스 검출량 급증 2022.12.07
매사추세츠 동부지역 하수도에서 바이러스 검출량이 급증, 땡스기빙 후 바이러스 감염율이 치솟을 수 있는 가능성을 예고했다. 하수도의 바이러스 검출량은 향후 바이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