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마운틴 등반 나선 여대생 생일날인 23일 사체로 발견
보스톤코리아  2022-11-23, 21:38:13 
등산 블로그인 해피왠하이킹에서 정상을 400-600피트 앞두고 70마일에 달하는 강풍에 정상 정복을 포기하고 내려왔다는 내용이 있을 정도로 겨울철 화이트마운틴 등반은 어렵다
등산 블로그인 해피왠하이킹에서 정상을 400-600피트 앞두고 70마일에 달하는 강풍에 정상 정복을 포기하고 내려왔다는 내용이 있을 정도로 겨울철 화이트마운틴 등반은 어렵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20세 생일 전 뉴햄프셔 화이트마운틴 봉우리를 정복하겠다며 지난 20일 일요일 라파엣 플레이스 캠프그라운드에서 내렸던 여대생이 자신의 생일인 23일 차가운 주검으로 돌아왔다. 

웨스트포드에 거주하는 에밀리 소텔로씨는 라파엣 마운틴 북서쪽 사면에서 23일 11시께 사망한채로 발견됐다. 명문 벤더빌트 대학의 2학년으로 생화학 및 화학 생물학을 전공하던 그녀는 20세 생일 전 4천피트 뉴햄프셔 봉우리를 정복하고 싶어했다. 

뉴햄프셔 당국에 따르면 에밀리는 캠프 그라운드에서 내렸으며 이 곳부터 혼자서 프랭코나 리지를 등반할 계획이었다. 일요일 밤 그녀가 돌아오지 않자 가족들은 뉴햄프셔 구조대에 실종 신고를 했었다. 

수색은 일요일 밤 시작됐으나 강한 바람과 심한 추위 그리고 쏟아지는 눈으로 인해 수색이 진전되지 못했다. 일요일 밤 실종된 그녀를 수색하던 뉴햄프셔 야생동물어류부의 케빈 조던 대령은 일요일 밤을 넘어서 생존해 있을 확률은 없다고 밝혔었다. “날씨는 정말 가혹하며 모든 산이 눈으로 덮여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화요일 오후 소지품이 라파엣 브룩 강변에서 발견되면서 수색을 인근으로 집중했다. 

뉴햄프셔 구조당국은 소텔로 씨가 화이트마운틴의 엄혹한 날씨에 준비가 안돼 있었다고 밝혔다. 소텔로씨를 구출하려던 구조반들은 일부 지역의 경우 허리까지 눈이 쌓여 있는 곳을 맞닥뜨리기도 했었다.

조던 대령은 “산중은 한 겨울과 같다. 만약 이를 준비하지 않았다면 생존은 거의 불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매스주, 코로나 바이베일런트 백신 맞으면 $75 기프트카드 2022.11.30
오미크론 변이를 겨냥한 바이베일런트 백신의 접종율이 예상외로 낮자 주정부는 주내 200여 백신 접종 클리닉에서 백신을 접종하는 사람에게 $75의 기프트카드를 증정..
하버드대서 시진핑 퇴진요구 시위 연대집회…중국 유학생 많아 2022.11.29
중국에서 열리는 시진핑 퇴진 요구 시위를 지지하는 연대 집회가 미국 매사추세스주 케임브리지 소재 하버드대에서 열렸다고 미국 AP통신이 29일(현지시간) 전했다.A..
화이트마운틴 등반 나선 여대생 생일날인 23일 사체로 발견 2022.11.23
20세 생일 전 뉴햄프셔 화이트마운틴 봉우리를 정복하겠다며 지난 20일 일요일 라파엣 플레이스 캠프그라운드에서 내렸던 여대생이 자신의 생일인 23일 차가운 주검으..
힐리-드리스콜 인수위, 차기 주정부서 일할 인재 공개 모집 2022.11.22
모라 힐리 주지사 당선자와 킴 드리스콜 부주지사 당선자는 정부 인수위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새로운 주정부에 일할 인재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주정부 인수위에 따르면..
애플 스토어 돌진 운전자, “오른발이 액셀에 고정, 뗄 수 없었다” 2022.11.22
힝햄 애플스토어에 SUV 차량으로 돌진해 무려 19명의 사상자를 낸 남성은 사고 당시 주차장에서 무려 60마일의 속도로 차량을 몰았으며 속도 줄임 없이 그대로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