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사, 매사추세츠 병원 인력부족 해소 비상 명령
비응급환자 응급실 방문 금지, 보조 의료진 독립적인 진료 허용
외국 의료면허 의사들 매사추세츠 의료면허 쉽게 취득토록
보스톤코리아  2022-01-14, 22:23:57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베이커 행정부는 14일 코로나바이러스 폭증과 병원 인력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상 명령을 발표했다. 

공중보건부 성명을 통해 주정부는 “급성 응급병원들이 응급 환자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응급조치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보건부는 매사추세츠 병원들이 심각한 의료진 인력부족에 시달리고 있으며 이로 인해 현재 약 700여 중환자병상을 잃는 상황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병원의 인력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보건부는 비응급 서비스 환자들의 불필요한 응급실 사용을 줄이고 보조 의료인력들에게 독립적으로 진료를 할 수 있도록 허락해 더 많은 인력을 융통성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외국에서 훈련받은 의사들에게 매사추세츠 의료면허를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했다.  

보건부가 이번에 발표한 5개 의료관련 명령은 다음과 같다. 

-보조 진료의는 의사의 감독 없이 단독적으로 진료할 수 있게 됐다. 단 진료의와 보조진료의가 함께 진료를 제공하는 곳에 근무하는 곳이면 보조 진료의의 단독 진료를 허용키로 했다. 

- 레지던트 진료의에게 자신의 전공 외의 다른 전공분야에 재배치 할 수 있도록 했다.
 
- 각종 자격증 발급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병원 및 의료계간의 스탭 이동이 용이하도록 했다. 

- 외래 신장투석센터의 필수 의료인력 수를 완하토록 했다. 

- 외국의료진 중 최소 2년간 졸업후 트레이닝을 거쳤지만 매사추세츠 면허가 없는 경우 매사추세츠 면허를 발급하도록 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주정부 “잘못된 팬데믹 실업급여 지급 다시 토해내라” 2022.01.17
실업급여 지급을 담당하는 주실업지원부(DUA)가 지난 2020년부터 2021년 팬데믹 상황에서 약 70만이 넘는 실업보험 신청이 과다지급 또는 잘못된 지급이라며..
17일 폭설, 강풍, 비 매사추세츠 몰아쳐 2022.01.16
빠르게 스쳐가는 폭풍우가 매사추세츠에 눈, 비, 그리고 강한 바람까지 다양한 형태로 찾아들 것으로 보인다. 이번 폭풍은 17일 새벽 1시에서 3시께 매사추세츠에..
주지사, 매사추세츠 병원 인력부족 해소 비상 명령 2022.01.14
베이커 행정부는 14일 코로나바이러스 폭증과 병원 인력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상 명령을 발표했다. 공중보건부 성명을 통해 주정부는 “급성 응급병원들이 응급..
소비자물가 40년간 최대폭인 7% 인상, 3월 금리인상 탄력 2022.01.12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새해 들어서도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심각하다는 지표가 나와 3월 금리인상 가능성에 한층 더 무게를 실었다.미 노동부는 지난해 1..
매사추세츠 백신 디지털 증서 발급 웹사이트 시작 2022.01.10
매사추세츠가 백신 정보 웹사이트를 개설 백신접종완료자들에게 디지털 백신 증명서 제공을 시작한다. 일부 다른 주들은 개인의 백신 접종 상태를 보여주는 스마트폰 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