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베이 전철역서 에스칼레이터 고장나 9명 부상
올라가던 에스칼레이터 반대로 최고속도로 내려가
보스톤코리아  2021-09-27, 23:46:37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백베이 전철역 커뮤터레일에서 1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칼레이터가 오작동해 9명이 병원으로 후송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이 에스칼레이터는 운행이 중단된 상태다. 

이 에스칼레이터는 위로 올라가야 하는 것이 갑자기 밑으로 내려가도록 반대로 작동했다. 올라가야 하는 에스칼레이터가 밑으로 내려가는 것이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큰 부상으로 바로 연결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오작동한 에스칼레이터는 아주 빠른 속도로 밑으로 돌았고 사람들이 하나 둘씩 떨어져 내리면서 많은 사람이 아래 깔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특히 오작동했을 때 에스칼레이터에는 거의 모든 칸에 사람이 타고 있었기에 도미노처럼 떨어져 내릴 수 밖에 없었다. 

다행히 뉴올리언즈에서 방문한 클레어 마이아씨는 비상 스탑 버튼을 찾아 눌렀지만 이미 약 25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밑으로 떨어져 내렸다. 일부는 비록 생명이 위협할 정도는 아니었으나 심각한 부상을 당했다는 것이 목격자의 진술이다. 

당시 상황의 공포와 혼동이었다고 목격자들은 밝혔다. 만약 비상 정지 버튼을 누르지 않았다면 더 큰 일이 벌어졌을 수도 있었다는 것이다. 

MBTA에 따르면 에스칼레이터는 Kone라는 회사과 관리하고 있다. 이들은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으며 T가 보유한 177개의 에스칼레이터를 관리 유지 보수하고 있다. 

현재 이 회사는 오작동의 원인을 조사중에 있으나 아직 정확한 원인을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벌써 난방비 2배 인상, 올 겨울 춥고 눈도 많다. 2021.10.04
가을비가 축축히 내리고 있는 가을이다. 거리의 나무는 점차 색깔을 더해가고 짧아진 해만큼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졌다. 겨울의 시작이 머지 않았다는 얘기다. 아큐웨더..
훔친 번호판 달고 매스파이크 무임승차, 피해자 발동동 2021.09.29
추돌사고 현장에서 자동차 번호판을 분실한 한 피해자가 설상가상 사용하지도 않는 고속도로 통행료를 징수 당했다. 이에 이지패스(EZpass) 당국에 등록취소 증명서..
백베이 전철역서 에스칼레이터 고장나 9명 부상 2021.09.27
백베이 전철역 커뮤터레일에서 1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칼레이터가 오작동해 9명이 병원으로 후송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이 에스칼레이터는 운행이 중단된 상태다. 이 에스..
'부동산주식 투자 논란' 보스톤 연준 총재, 사임 2021.09.27
부적절한 거액 부동산 등 주식 투자 논란에 휩싸인 에릭 로젠그렌(64) 미 보스톤 연방준비은행(연준) 총재가 조기 은퇴를 선언했다.로젠그렌 보스톤 연준 총재는 건..
매사추세츠 65세 이상, 기저질환자 부스터 샷 접종 시작 2021.09.25
베이커 행정부는 24일 코로나바이러스 화이자 부스터 백신 접종이 65세 이상 과 18-64세사이 기저질환자로서 심각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있는 사람부터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