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불구하고 한인회 광복절 축제 370여명 참가
팬데믹 이후 첫 대규모 한인 행사
76회 광복절 기념식도 함께 진행
보스톤코리아  2021-08-16, 23:18:02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매사추세츠한인회(회장 서영애)가 광복절을 기념해 개최한 광복절 축제에 370여명(한인회측 집계)이 넘는 한인들이 참가해 팬데믹 이후 첫 모임을 즐겼다. 

8월 15일 일요일 렉싱턴 소재 헤이스팅스파크(Hastings Park)에서 열린 이번 광복절 축제한마당에는 델타변이 바이러스를 의식한 탓인지 대부분의 한인들은 마스크를 착용한 채 광복절 기념식과 각종 놀이 등을 즐겼다. 

오후 1시부터 광복절 기념식이 진행됐으며 유기준 총영사는 약 20여분이 넘게 문재인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를 대독했다. 광복절 기념식은 윤철호 노인회장의 선창에 따라 만세삼창으로 종료됐다. 서영해 회장은 참가한 내외빈을 소개했다. 

기념식 후 한인들은 한인회에 준비한 도시락 점심을 함께 나누었다. 한순용 노인회 부회장은 도시락을 300인분을 준비하고 음식도 따로 준비해왔는데 하나도 남김없이 모두 소진됐다고 귀띔하고 “약 300여명 넘는 한인들이 참여한 것 같다”고 밝혔다. 

델타변이가 기승을 부려 매사추세츠 하루 신규확진자가 1천여명이 넘어가는 상황에서 열린 광복절 축제여서 많이 위축됐을 것이란 예상도 있었지만 노인회원들을 비롯 어린아이들과 함께 나들이를 나온 가족 등도 상당수 눈에 띄었다. 

공원 한쪽에서는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의 민속놀이와 도끼던지기 등의 놀이가 진행됐으며 다른 한쪽에서는 그림그리기 대회가 진행됐다. 그림그리기에는 31명의 어린이가 참가해 정윤지(3학년)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노래자랑에서는 사랑의 밧데리를 부른 메드포드 거주 전혜란씨가 대상을 차지해 김치냉장고를 상품으로 받았다. 1등은 무조건을 부른 허미나씨, 2등은 옥경이를 부른 박흥규씨, 인기상은 강남스타일을 부른 웹스터뱅크댄스팀, 어머나를 부른 이학빈씨가 각각 차지했다. 

이날 한인회 축제 한마당에는 웹스터 은행을 비롯 각종 한인 사업체들이 참가한 부스가 마련되어 치열한 홍보전을 벌였다. 

이날 행사에는 연방하원의원 출마를 강력히 고려하고 있는 샘현 아시안어메리칸커미션 디렉터가 참가해 한인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선우 평통회장은 “렉싱턴의 헤이스팅스파크가 장소도 충분히 넓고 각종 홍보 부스 그리고 민속놀이 및 가족 놀이 등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며 “1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행사를 개최한다면 한인 축제로서 제대로 자리잡을 수도 있을 것같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한국의 행사날에 걸리던 만국기처럼 태극기와 성조기가 위로 걸리 배너, 포스터 등도 잘 갖춰져 축제분위기가 한껏 고조됐다. 한 한인 인사는 한인회 임원들이 행사를 위해 얼만큼 준비했는지 짐작이 간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정대훈 한인회 사무총장은 “(광복절 행사에) 어린이를 포함하여 약 370 명의 한인이 참석하였으며, 많은 한인 단체와 사업체에서 후원 과 협력을 아끼지 않았다. 광복절 기념을 통한 정말 아름답고, 행복한 축제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윤철호 노인회장, 한선우 평통회장, 장진섭 옥타경제인협회장, 양미아 시민협회장, 김병국 예술협회회장, 김인숙 국제선회장, 장수인 필하모니아보스톤 대표, 박종건 체육회장, 김상호 보스톤산악회 회장, 신보경 코렉스회장 등의 단체장이 참여했다. 총영사관에서는 유기준 총영사, 박육현 영사가 참여했다. 

editor@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팬데믹 불구하고 한인회 광복절 축제 370여명 참가 2021.08.16
매사추세츠한인회(회장 서영애)가 광복절을 기념해 개최한 광복절 축제에 370여명(한인회측 집계)이 넘는 한인들이 참가해 팬데믹 이후 첫 모임을 즐겼다. 8월 15..
예매율 1위 한국영화 대작 모가디슈 보스톤 개봉 2021.07.29
김윤석과 조인성이 주연한 류승완 감독의 신작 '모가디슈'가 8월 6일 보스톤에서 개봉한다. 코로나바이러스 여파 속에 올여름 개봉하는 첫 한국 영화 대작인 이 ..
사우스엔드서 중국계 시니어 여성 공격당해 2021.06.17
67세의 중국계 여성 인칭람씨가 5월 23일 저녁 7시께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 인근에서 폭행 당했다. 경찰 보고서에 따르면 가해자인 이 여성은 람씨를 주먹으로..
평통 개사대회 보스톤 “하나되자 락앤롤” 출품 2021.06.13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경연대회에 보스톤협의회는 보스턴젊은이들로 구성된“하나되자 락앤롤”이 출품됐다. ..
팬데믹 이후 한인들, 영화 ‘미나리’ 보며 대면활동 재개 2021.06.02
보스톤총영사관이 마련한 영화 특별상영회가 한인사회 대면활동의 첫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MA 주정부는 5월 29일 경제 제재를 전면 해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