를 제작, 5월 7일 발매한다. 음반 발매에.." />
국악재즈, 그리스 음악과 만난 앨범 <달맞이> 나왔다
국악재즈소사이어티 프로젝트 그릭코리아 “달맞이”가다
보스톤코리아  2021-05-03, 22:04:06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보스톤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국악재즈소사이어티가 그리스 전통음악과 결합한 앨범 <그릭코리아 "달맞이"가다>를 제작, 5월 7일 발매한다. 

음반 발매에 하루 앞선 5월 6일에는 '그릭코리아 프로젝트'에 관한 다큐멘터리 상영회가 써머빌 뮤지엄에서 온라인 플랫폼으로 열린다. 이 상영회는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그리스와 한국의 콜라보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바이러스와 세계적 격리란 어려움을 뚫고 3개국에서 녹음과 촬영이 진행됐다는 점에서 다르다. 편집을 비롯한 종반 작업들은 모두 보스톤에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콜라보는 오래전부터 함께 연습하며 음악적 고민과 우정을 함께 버무려 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피아니스트이자 국악재즈소사이어티 대표인 조미나 씨는 이번 앨법에 대해 “멤버들의 진심이 담긴 음악 이야기”이라고 전했다. 

국악재즈소사이어티는 한국, 그리스, 미국 출신의 음악가들로 구성된 다국적 앙상블로서 2019년 보스턴에서 조미나의 작품, 재즈 오케스트라와 함께 하는 판소리 칸타타 프로젝트 ‘길령전’, 초연을 준비하며 모이게 된 그룹이다.

2019년 프로젝트를 계기로 다양한 형태의 교류 속에서 갖게 된 서로의 문화와 음악에 대한 깊은 호기심을 통해 멤버들을 재발견하기 위한 탐구와 실험으로 이어졌다고 한다. 

그릭코리아 앨범은 터키 지역을 중심으로 한 소아시아에서 그리스로 전해진 두개의 전통 성악곡과 한국의 민요들, 그리고 전통 음악 요소들을 활용한 창작곡들을 포함한다. 

조대표는 “노래 속에서 화자가 음악에서 음악으로 마음의 여행을 한다고 상상해 본다면 청자는 작품 전체를 아우르는 주제인 ‘어둠에서 빛으로의 전환’을 발견할 수 있다.”며 “이 심상은 마치 팬데믹의 힘겨운 매일을 살아가고 있는 모두의 희망을 담고 있는 듯이 느껴지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 국악재즈소사이어티 구성원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것 같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리스와 코리아가 만나 ‘그릭코리아’라는 또 다른 존재가 된 이번 앨범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으로 영상과 음반으로 제작되었다. 

미국 (보스턴)_ 피아노, 드럼 세트 및 중동 타악기 (벤디르, 리크, 다부카), 베이스, 가야금 
한국 (서울)_ 한국 타악기 (장구, 꽹과리, 징, 소리북), 한국 관악기 (피리, 생황, 태평소), 소리/보컬
그리스 (아테네)_ 라우토 (그리스 류트) 

'그릭코리아 프로젝트'에 관한 다큐멘터리 상영회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레스토랑 활성화기금 21일 내에 신청해야 2021.05.13
레스토랑활성화기금(RRF)은 소수민족에게만 주어진 21일간의 기간안에 신청해야 기금이 소진되기 전에 한인들이 혜택 받을 수 있으며, 일반 대출기관은 PPP대출이..
영주권 갱신 및 시민권 이젠 온라인으로 2021.05.13
이민자들이 가장 많이 신청하는 영주권 갱신(I-90)과 시민권 신청이 이제 온라인으로 가능해졌다. 이민서비스국(USCIS)는 12일 온라인으로 하는 경우 우편으로..
국악재즈, 그리스 음악과 만난 앨범 <달맞이> 나왔다 2021.05.03
보스톤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국악재즈소사이어티가 그리스 전통음악과 결합한 앨범 를 제작, 5월 7일 발매한다. 음반 발매에..
고속도로 출구번호 도대체 왜 바뀐걸까 2021.04.18
그레이터 보스톤지역의 고속도로와 출구 번호가 모두 바뀌고 있다. 오랫동안 알아왔던 출구번호가 바뀌는 바람에 자신의 나가야 할 출구를 혼동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하고..
아시안혐오에 '사랑'으로 맞선 보스톤 한인 여성들 2021.04.08
아시안혐오가 본격화 된 2021년 4월 보스톤의 한인여성들이 아시안 혐오에 사랑이란 이름의 프로젝트로 대응해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