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머스대 한인 학생 사망, 학대적 신입생 신고식 여부 수사
??????  2024-07-10, 16:20:10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명문 다트머스 대학의 원 장(20) 씨가 지난 7일 학교 인근 커네티컷 강에서 사망한 채로 발견됐다. 대학 측은 장 씨가 소속됐던 베타알파오메가와 알파피 두 사교클럽에 징계를 내렸으며, 경찰은 음주와 학대적인 신입생 신고식의 개입 여부를 수사하고 있다.

다트머스 대학 스캇 브라운 학장에 따르면 장 씨는 7월 6일 커네티컷 강에서 열린 베타와 알파피 남녀 사교클럽 공동 신입생 환영 모임에 참여한 뒤 실종됐다. 학교 신문인 더다트머스의 보도에 따르면 장 씨의 친구인 카터 앤더슨과 기디온 그루얼 씨는 이날 모임에서 음주를 했다고 밝혔다.

델라웨어 미들타운 출신의 원 장 씨는 주 및 하노버 지역 응급대원들의 수색 끝에 7일 밤 커네티컷 강에서 사체로 발견됐다. 찰리 데니스 하노버 경찰서장은 익명의 학생으로부터 “학대적 신고식이 개입됐다”는 신고를 받았다며 이번 사건 조사에서 이 부분을 수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생의학 공학 전공인 장 씨는 달리 랩(DALI Lab)의 프로젝트 매니저였으며, 테이어 공과대학의 보조 연구원이었다. 또한 베타알파오메가 남성 사교클럽(Beta Alpha Omega fraternity)의 회원이었다. 이외에도 터크랩 기업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표절 및 리더십 사무소의 국제 유학생 멘토로 일하기도 했다. 2022년 미들타운 고교를 수석졸업한 장 씨는 한인 영주권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캇 브라운 학장은 “원 장 학생은 다트머스에서 생활을 진심으로 좋아했으며 학문과 개인적 열정을 추구했다. 다트머스의 커뮤니티 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했었다”고 이메일을 통해 밝혔다.

7월 6일 행사에서 장 씨가 마지막으로 목격된 것은 밤 9시 30분께 레드야드카누클럽 인근이었으며, 장 씨의 사망이 범죄에 의한 것은 아니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톤 대중교통, 8월 1일부터 스마트폰 또는 크레딧카드로 결제 2024.07.11
보스톤도 마침내 간편결제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매사추세츠 교통공사(MBTA)는 8월 1일부터 간단하게 탭만 하면 결제할 수 있는 비접촉 간편결..
밥스디스카운트 퍼니처, ‘밥스스토어’와 전혀 관계없어 2024.07.11
밥스디스카운트퍼니처(Bob’s Discount Furniture)가 8일 급하게 보도자료를 내놨다. 핵심은 최근 부도로 청산세일에 돌입한 의류 및 신발업체 밥스..
다트머스대 한인 학생 사망, 학대적 신입생 신고식 여부 수사 2024.07.10
아이비리그에 속하는 명문 다트머스 대학의 원 장(20) 씨가 지난 7일 학교 인근 커네티컷 강에서 사망한 채로 발견됐다. 대학 측은 장 씨가 소속됐던 베타알파오메..
집값 상승으로 ‘집부자 현금 가난뱅이’ 현실화 2024.07.04
수년간의 집값상승이 자산 증식의 측면에서 좋은 소식일 수 있지만 뜻하지 않는 부작용도 속출시키고 있다. 내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을 좌절시키거나 소득이 적은 단독..
노인회, 캐비지 아일랜드 랍스터투어 2024.07.04
오늘은 보스턴 한미노인회(회장 한순용) 주관으로 랍스터 먹거리 투어를 가는 날이다.화창한 여름 맑은 하늘에 뭉개 구름이 점점이 떠있는 기분 좋은 하루, 그리고 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