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 재학 첼리스트 변일훈, 윈저페스티벌 국제현악콩쿠르 우승
보스톤코리아  2024-03-16, 17:18:13 
첼리스트 변일훈 [변일훈씨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첼리스트 변일훈 [변일훈씨 제공, DB 및 재판매 금지]
(런던=연합뉴스) 김지연 특파원 =  뉴잉글랜드 음악원(NEC)에 재학 중인 첼리스트 변일훈(25·영어명 앤드루 변)이 영국 윈저페스티벌 국제현악콩쿠르(WFISC)에서 우승했다.

16일(영국 시간) 윈저페스티벌 페이스북에 따르면 전날 이튼컬리지에서 치러진 결승에서 변일훈(캐나다)이 우승했으며 네온 블렉(바이올린·네덜란드)과 릴런드 코(첼로·미국 캐나다)가 2, 3등을 차지했다.

윈저페스티벌 국제현악콩쿠르는 2008년 차세대 음악가 발굴을 위해 창설된 대회로 격년으로 열린다. 올해도 찰스 3세 영국 국왕의 동생인 에드워드 왕자가 시상을 맡았다.

우승자에게는 5천 파운드(약 850만원) 상금과 함께 오는 9월 윈저페스티벌에서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RPO)와의 협연, RPO 지역 투어 프로그램 참여, 챔프스힐 레코드와 솔로 녹음 기회 등이 주어진다.

변일훈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음악에 충실해 들려주고 싶은 말을 잘 전달하면 후회가 없겠다는 마음으로 임했다"며 "윈저성이라는 의미 있는 장소에서 로열 필하모닉과 협연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과 줄리아드 대학원을 거쳐  보스톤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로런스 레서 교수 아래에서 수학 중이다.

변일훈은 결승 곡 중 하나로 윤이상의 '첼로 독주를 위한 활주'(1970)를 선곡했다.

그는 "영국 관중과 왕실 앞에서 연주하는 특별한 기회에 음악가로서 나 자신을 표현하고 정체성을 알릴 수 있는 곡을 하고 싶었다"며 "한국의 예술성을 알릴 기회로 생각했다"고 말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한류 스타 가수 에일리, 22일 보스톤 미술관서 공연 2024.03.20
가수 에일리가 1밀리언 댄스스튜디오, 히포노시스 테라피 등과 함께 22일 보스톤미술관 한류 전시회를 기념 레이트 나이트 스튜디오에서 공연한다. 3월 24일 역사적..
수석 무용수 채지영, 보스톤 발레 신데렐라 오프닝 주연 2024.03.19
보스톤발레 수석무용수인 채지영씨가 지난해 말 호두까기 인형에 이어 보스톤발레단의 클래식 발레의 오프닝 무대 주연을 차지하며 보스톤발레 간판 발레리나로서 위치를 굳..
NEC 재학 첼리스트 변일훈, 윈저페스티벌 국제현악콩쿠르 우승 2024.03.16
(런던=연합뉴스) 김지연 특파원 = 뉴잉글랜드 음악원(NEC)에 재학 중인 첼리스트 변일훈(25·영어명 앤드루 변)이 영국 윈저페스티벌 국제현악콩쿠르..
미국 부동산 시장 지각 변동, 집 팔고사는 방법 바뀐다 2024.03.15
미국 부동산 판매 시장이 역사적인 변화를 맞게 됐다. 미부동산중개인협회(이하 NAR)는 업계의 기본 관행이던 6% 부동산 수수료 체제를 폐지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20,30대, 비싸서 보스톤 떠나는데 왜 아시안은 반대일까 2024.03.14
그레이터 보스톤지역에 거주하는 젊은이들은 89%가 매사추세츠의 삶에 만족했지만 4명 중 1명꼴로 향후 5년내 보스톤을 떠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아시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