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일 전면일식 볼 수 있는 뉴햄프셔 장소들
보스톤코리아  2024-03-14, 16:50:01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4월 8일 전면개기일식의 완전체를 볼 수 있는 곳은 다행히 보스톤서 과히 멀지 않은 뉴햄프셔도 포함된다. 

몆주 남지 않아 약 4분여간 태양이 달에 완전히 가리는 순간을 목격할 수 있으며 이는 앞으로 2044년까지 미국에 찾아오지 않는다. 

뉴햄프셔 관광부는 이번 일식을 목격하고자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을 예상하고 있다. 관광부의 로리 하노이스 이사는 “뉴햄프셔 주민들과 관광객들은 모두 사전에 준비하고 아주 제한된 지역에서만 완전체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숙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따라 뉴햄프셔는 합동정보센터와 일식을 위한 웹사이트 NHSolarEclipse.com을 개설했다. 이 웹사이트는 이번 일식관련 각종 팁과 도로 정보, 숙박, 스페셜 이벤트 등을 소개한다. 

거의 대부분의 뉴햄프셔 지역은 부분적인 일식을 목격하게 될 것이며 방문자들이 전면일식을 보기 위해서는 뉴햄프셔 랭카스터 북쪽으로 올라가야 한다. 

스튜어츠타운(Stewartstown)의 콜맨 스테이트 파크(Coleman State Park)는 이번 전면일식을 보기 위한 장소로 개방된다. 이 공원에서는 전면개기일식파크 이벤트도 개최하며 아동 활동과 음식 다과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그러나 이곳의 주차는 아주 제한적이라서 미리 예약이 필요하다. 

컬럼비아에 있는 그레이튼노스우즈아트센터도 스페셜 전면일식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외의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프라이머리케어 의사 부족, 매스주 예약 어려움 지속 2024.03.14
매사추세츠 주민들이 의사가 필요했을 때 프라이머리케어 의사를 예약할 수 있는 수치가 사상최저치를 기록했다. 의사 방문비율은 2019년 이래 지속적으로 감소했으며..
다음달 전면 개기일식 어떻게 안전하게 사진 찍을까 2024.03.14
4월 8일 뉴잉글랜드에서 볼 수 있는 전면개기일식은 향후 20년간 다시 볼 수 없는 자연현상이다. 누구든지 이번 전면 개기일식을 촬영해 간직하고자 하는 마음이 간..
4월 8일 전면일식 볼 수 있는 뉴햄프셔 장소들 2024.03.14
4월 8일 전면개기일식의 완전체를 볼 수 있는 곳은 다행히 보스톤서 과히 멀지 않은 뉴햄프셔도 포함된다. 몆주 남지 않아 약 4분여간 태양이 달에 완전히 가리는..
레스토랑 예약취소, 식사비용만큼 수수료 물어야 할 수도 2024.03.14
레스토랑들이 노쇼 또는 막판 예약취소 등에 점차 한 사람당 $100까지 부고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반발을 사고 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다. 뉴욕에서 엔지니어로..
"5분 보려고 5∼6시간 대기"…CNN도 놀란 '푸바오 이별식' 2024.03.12
다음 달 중국으로 옮겨지는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를 향한 한국인의 남다른 애정에 미국 CNN 방송도 주목했다.CNN은 11일(현지시간) '한국 최초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