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약간 안좋은데, 감기일까 아니면 코로나일까?
델타변이 극성인 상태에서 코로나검사 필수
약국에서 오버더카운터로 구입가능한 안티젠 검사 유용
보스톤코리아  2021-08-04, 20:30:08 
애봇(Abbott)이 제조한 BinaxNOW test 안티젠 검사키트
애봇(Abbott)이 제조한 BinaxNOW test 안티젠 검사키트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아침에 일어났을 때 머리가 아프고 기침이 난다면 단순한 감기인지 아니면 코로아바이러스인지 걱정이 앞서게 된다. 특히 매사추세츠 감염자 수가 하루에 9백여명을 넘어서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받아야 되는지 의문이 들 수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발열, 두통 등 증상만으로 코로나바이러스와 기타 호흡기 질환을 구분하기는 불가능하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검사를 받는 것만이 가장 확실하게 호흡기 질환의 증상을 파악하는 길이다.  

심지어 백신을 맞은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코로나 검사를 해야만 한다. 백신접종자들은 드물게 감염되며 또 가벼운 증상만을 겪게 되지만 여전히 다른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다. 

현재 일부 호흡기 질환이 돌아다니고 있으며 이는 가을철 그리고 겨울철이 되면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코로나와 플루 등 호흡기 질환의 구별에 혼동을 겪게 될 전망이다. 

보스톤글로브는 4일 전문가들 의견을 통해 코로나 또는 감기 등이 의심되는 호흡기 질환에 대처할 수 있는 법을 문답식으로 제시했다. 

▶약간의 증상이 있는데 검사를 받아야 하나?
그렇다. 발열, 두통, 오한 등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비록 증세가 가볍다 하더라도 반드시 집에 머물러야 하며 감염검사를 받는 게 좋다. 

보건부는 코로나의 증상을 열, 오한, 기침, 호흡곤란, 피로, 목통증, 몸살, 식욕 및 냄새 상실 등이며 설사, 구토, 매스꺼움 등 소화기 증상은 드물지만 여전히 감염의 증상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기타 증상으로는 발가락에 고통스런 병변 등으로 대변되는 “코비드토”도 있다. 연로하거나 만성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정신상태의 및 혈액 글루코스 통제의 변화로 타격을 입기도 한다고 보건부는 덧붙였다. 

▶백신을 맞았는데 여전히 검사를 받아야 하나?
그렇다. 백신은 코로나 감염을 막는데 극히 효과적이지만 백신을 맞은 사람들도 코로나에 감염되며 이를 전파까지 하고 있다. 

드믈게 백신 접종자가 감염됐을 때 가벼운 증세를 보이며 병원 입원 등까지 가지 않는다. 대부분의 백신 접종자들은 기침, 발열, 두통 등 감기 증세를 경험하며 후각기능을 잃는 경우도 있다. 

매사추세츠에서는 전체 백신접종자의 0.18명이 돌파감염 환자였다. 돌파감염자 중 입원 또는 사망한 사람은 극히 드물다. 

보건부는 “코로나바이러스 유사 증상을 겪는 사람들은 반드시 집에 머물러야 하며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가정용 코로나검사를 해도 되나 아니면 코로나 검사장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하나?
브리감앤위먼스 병원 솔로몬 박사는 가정용 코로나검사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 이는 어디서나 사용가능하며 결과를 빨리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가벼운 증상이 감기인지 코로나바이러스인지 빠르게 알아볼 수 있는 아주 유용한 도구라고 밝혔다. 

솔로몬 박사는 자신의 아들이 콧물이 심해서 가정용 검사기로 검사하고 음성이 나온 후 할머니 집을 방문할 수 있었다고 경험담을 털어놨다. 

솔로몬 박사는 FDA 승인 가정용 코로나검사키트는 아주 유용하다며 가정용 안티젠 검사를 권장했다. 이는 바이러스의 표면에 있는 단백질을 검사는 하는 것으로 감염이 활성화되는 것을 파악하는 좋은 지표이므로 안티젠 검사를 권장한다고 밝혔다. 

안티젠 검사 키트로는 애봇(Abbott)이 제조한 BinaxNOW test($24)가 있으며 일반 CVS 등 약국에서 구할 수 있다. 15분만에 결과를 알 수 있다. 퀴델에서 만드는 QuickVue At-Home test는 10분만에 결과를 알 수 있다. 이 또한 일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PCR 테스트는 정확도가 훨씬 뛰어나지만 집에서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는 없다. FDA는 몇가지 PCR 가정용 코로나테스트 기트도 허용한 상태다. 이들 키트는 모두 테스트한 키트를 우송해 하루 또는 2일 정도 기다려 결과를 전달받게 된다. 대부분 18세 이상용이지만 어린이들에게도 사용 가능한 진단 키트들이 있다. 가격은 $35에서 $119까지 다양하다. 

EmpowerDX At-Home COVID-19 Nasal PCR Test($99, 아마존 등, 3세 이상)
DxTerity COVID-19 Saliva At-Home Collection Kit($99, 월마트, 아마존 등)
Everlywell COVID-19 Test Home Collection Kit($109, Everlywell)
Pixel by Labcorp COVID-19 PCR Test Home Collection Kit($119, CVS, 2세 이상)
Amazon COVID-19 Test Collection Kit($39, 아마존)

가정용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주보건부 웹사이트에서 검사장을 찾아 검사를 받아도 된다. 이 검사는 무료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톤에서 가장 빠른 이동전화사는 2021.08.05
모든 이동통신회사들이 5G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전력투구하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의 통신사의 데이터전송속도는 대부분 향상됐다. 그럼 가장 빠른 데이터속도를 자랑..
폭력의 프로비던스, 오토자전거족 거리서 운전자 폭행 2021.08.05
지난 주말 거리에서 총기 난사와 칼부림으로 거리를 걷던 24세의 여성이 숨지고 여러명이 다친 사건이 발생했던 로드아일랜드의 수도 프로비던스에서 이번에는 ATV와..
몸이 약간 안좋은데, 감기일까 아니면 코로나일까? 2021.08.04
아침에 일어났을 때 머리가 아프고 기침이 난다면 단순한 감기인지 아니면 코로아바이러스인지 걱정이 앞서게 된다. 특히 매사추세츠 감염자 수가 하루에 8백여명을 넘어..
핀테크 와이어바알리 비즈니스 송금서비스도 론칭 2021.08.03
온라인을 통해 수수료 없는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해 온 핀테크 기업 ‘와이어바알리’(WireBarley)가 6월부터 비즈니스 송금 서비스를 론칭했다. 2019년..
베이커, 매사추세츠는 달라 마스크 착용 의무화 안해 2021.07.29
찰리 베이커 주지사는 29일 매사추세츠 주의 경우 델타변이로 인한 감염 증가에도 불구하고 제한조치를 다시 취할 필요는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베이커 주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