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은 보스톤어린이들
보스톤코리아  2013-09-30, 10:29:09 
이재옥 도예가가 인도하는 찰흙으로 송편 만들기
이재옥 도예가가 인도하는 찰흙으로 송편 만들기
한미 예술협회 어린이 박물관서 한국문화 한마당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한미 예술협회 (Korean Cultural Society of Boston, 회장 김병국)가 추석을 맞아 보스톤어린이박물관에서 한국문화 한마당을 펼쳤다.

지난 21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보스톤어린이박물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은 한국의 명절로 추석이 있다는 사실을 접했고, 한국의 전통놀이 강강수월래를 경험했다.
또한 찰흙으로 송편을 만들고 체기차기, 윷놀이, 딱지치기 등을 즐기며 한국의 명절 분위기에 젖어 들었다.

특히 한국문화 체험 중 한글 서예 시간에는 ‘아띠(전 청소년 한국문화 알리미, 친한 친구라는 순 한국어)’ 자원봉사단이 도왔다.

이 활동에 참가한 미국어린이 오웬과 알렉스는 한글로 자신들의 이름을 써보는 등 적극 호기심을 보였다.

이날 행사장에 아이들을 동반하고 참석한 다민족 부모들은 아이들 못지않게 한국 문화에 관심을 보이며 흡족해했다.

문화행사중 예술활동은 도예가 이재옥 씨가 추석과 송편을 설명하고 찰흙으로 송편 만들기 워크샵을 두 차례에 걸쳐 진행했다.

한편, 이날의 하일라이트 강강수월래는 무용가 박찬희 씨가 주도한 가운데 30여 명의 어린이 관중들을 동원해 풍성함과 즐거움을 더했다.

한미 예술협회 김병국 회장은 “최순용 학국학교 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행사를 빛나게 해준 많은 자원봉사자들께 감사 드린다”며 “내년에는 박물관의 주요 갤러리를 다각도로 활용하여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큰 행사를 계획할 것”이라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이산가족 상봉연기, 남북관계 경색국면 2013.09.30
(보스톤 = 보스톤 코리아) 오현숙 기자 = ‘개성공단 정상화를 계기로 화해국면으로 나아가던 남북관계가 다시 경색국면으로 치닫게 됐다. 북한이 25일로 예정됐던..
한국학생들 가장 뛰어나지만 가장 불행하다 2013.09.30
(보스톤 = 보스톤 코리아) 오현숙 기자 = 프랑스 일간지 르몽드가 한국학생들에 대해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학생일지 모르지만 가장 불행한 학생이기도 하다’고 평..
추석맞은 보스톤어린이들 2013.09.30
한미 예술협회 어린이 박물관서 한국문화 한마당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한미 예술협회 (Korean Cultural Society of Bost..
SAT 전폭 개편 2013.09.30
교과과정 연계된 문제 출제 진정한 대학 수학 능력 평가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 대입 수학능력시험인 SAT가 전면 개편된다. 지난 20일 SAT..
보스톤산악회 단풍산행 2013.09.30
참가비 전액 사회환원 기금 사용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현천 기자 =보스톤산악회(회장 김상호)가 매년 시행해 오고 있는 단풍 나눔 산행을 실시한다. 붉게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