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독감(Swine flu), MA주 환자 발생
보스톤코리아  2009-04-29, 17:36:14 
드벌 패트릭 주지사
드벌 패트릭 주지사
MA주에서도 2명의 돼지독감(Swine flu)환자가 발생했다고 MA주 보건 당국이 29일 밝혀 본격적으로 돼지독감이 MA주에 유입됐음을 알렸다. 아직도 최소한 3건의 환자들이 연방질병예방통제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CDC)의 검사결과를 기다리고 있어 환자들이 확산될 가능성도 있다.

로웰(Lowell, MA)에 거주하는 8살 및 10살의 학생들은 멕시코에서 휴가를 보내고 돌아왔으며 보건 당국에의해 실시된 검사에서 처음으로 양성반응을 보였다고 보건당국은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이들은 휴가에서 돌아오면서 발병, 학교에 출석하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 학교학생들은 안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현재 집에서 회복단계에 접어들고 있다고 당국은 발표했다.

또한 로웰지역 보건 당국은 환자들과 접촉했을 가증성이 있는 부모와 친척, 이웃, 그리고 또래 친구들에 대한 검사를 실시했지만 돼지독감에 대해 음성반응을 보였거나 아무런 감염증상을 보이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건 당국은 위험성이 높은 주변인들에게 항바이러스 주사를 투여했다.

이 두 학생은 로웰지역의 사립학교에 다니고 있으나 당국은 이 학생들의 학교나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
드벌 패트릭 주지사는 “주정부가 이번 돼지독감 사태에 대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하며 주민들도 미리 대비하기를 바란다”고 기자회견장에서 밝혔다

패트릭 주지사는 “만약 아픈 경우 가능하면 집에서 쉬어야 한다. 특이 이부분은 고용주들이 신경써야 할 부분이다”라고 사전 주의를 당부했다.

MA주 보건 당국에 따르면 현재 독감환자 중 약 40여건의 의심환자들에 대한 테스트 결과 현재 3건의 양성반응 환자들에게 대한 추가 검사를 애틀란타 소재 질병통제예방센터 의뢰한 상태이다.

로웰 건을 제외한 의심환자 발생지역은 현재 브락턴(Brockton, MA), 과 스팬서(Spencer, MA)이다.

돼지독감(Swine Flu)는 A타입의 플루바이러스에 의해 돼지들이 걸리는 독감으로 돼지들에게는 흔하게 걸리는 독감이다. 보통 사람들에게는 이 독감이 전염되지 않았지만 인간감염이 현재 일어나고 있다. 일반적으로. 돼지를 사육하는 사람 등 돼지를 접촉하는 사람들에게 전염되는 플루였지만 이것이 현재는 사람대 사람으로 전염되고 있다. 하지만 이 돼지독감은 음식에 의해서 전염되지 않으며 돼지관련 음식을 먹는 것으로 전염되지 않는다.

현재 미국내에서는 91건의 돼지 독감 환자가 발병했다.

장명술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갑자기 독감 증상,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09.04.29
MA주와 메인주에서 발병환자가 발생, 드디어 이 지역 한인들도 돼지독감(Swine Flu)이 다른 지역의 일로 방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이런 과정 중에..
SI의심환자 발생 스팬서 학교 대량 결석 사태 2009.04.29
우스터(Worcester. MA) 서쪽에 위치한 타운 스펜서(Spencer)에서 2명의 돼지독감(Swine flu) 의심환자가 발생하자 29일 스펜서 초등학교 학..
돼지독감(Swine flu), MA주 환자 발생 2009.04.29
MA주에서도 2명의 돼지독감(Swine flu)환자가 발생했다고 MA주 보건 당국이 29일 밝혀 본격적으로 돼지독감이 MA주에 유입됐음을 알렸다. 아직도 최소한..
2009학년도 신입생(Class of 2013) 현황 2009.04.27
올해 대학입학사정 결과에서 가장 흥미롭고 놀라운 뉴스는 역사상 처음으로 스탠퍼드가 컬럼비아와 프린스턴을 제치고 합격하기 가장 어려운 대학 3위에 올랐다는 것이다...
MIT 영재들에게 들어보는 MIT 입시 준비 요령 2009.04.27
수학, 과학 분야의 내로라하는 영재들이 세계 곳곳에서 모여 드는 MIT. 국제 영재들 틈에서 한국 유학생의 위상을 굳건히 세우고 있는 김필 군(MIT 학부 3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