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주미대사 취임
보스톤코리아  2009-03-17, 15:34:58 
한덕수 주미대사
한덕수 주미대사
한덕수 신임 주미 대사가 11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행시 8회 출신으로 옛 경제기획원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한 한덕수 대사는 국민의 정부에서 초대 통상교섭본부장을 지낸 뒤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장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대사, 청와대 정책기획경제수석 등을 역임했다.

한덕수대사는 취임식에서 “한미관계는 외교, 안보, 경제, 문화적인 변화의 파고 속에 있다”며 “한미관계는 한국의 대중, 대일, 대유럽, 대러시아 관계를 결정하는 요소이기에, 한미외교의 책무는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 대사는 이날 주미대사관의 역점 과제로 ▽북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 ▽한미간 경제 관계의 긴밀화 ▽사회문화적 관계의 심화 ▽동포사회 지원 등 네가지를 제시했다.

한 대사는 북핵 문제 해결과 관련 한미 간 공조를 특히 강조했다. 그는 “우리가 우선 해야 할 일은 만족할 만한 한미 간의 공조”라고 지적하며, “6자회담을 통해 북한 핵문제 해결을 위한 진전을 이룩하고, 한반도에 진정한 평화가 정착되도록 한미 간의 긴밀한 정책 공조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양국 경제관계의 긴밀화를 위해서는 한미 FTA의 원활한 발효를 강조했다.

김승재기자 [email protected]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주차 티켓 어필, 이렇게 해야 좋은 결과 2009.04.05
보스톤 글로브, 주차 담당관 지나 피안다카씨와 인터뷰
전문직 취업비자 H-1B 신청 올해는 ‘느슨’해질까 2009.04.05
보스톤 지역 주요기업들 H-1B 인력 고용 대폭 축소 이민 변호사 H-1B접수 건도 지난해의 절반 이하 감소 전문직 취업비자 H-1B의 신청 접수가 지난 1일부터..
한덕수 주미대사 취임 2009.03.17
한덕수 신임 주미 대사가 11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행시 8회 출신으로 옛 경제기획원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한 한덕수 대사는 국민의 정부에서 초..
고환율 시대 고통 받는 유학생들 2009.03.16
학업을 중도포기, 조기 귀국 준비 유학생 늘어 실생활도 예전과 다른 선택…곧 회복세 예견돼
[WBC] 한일전, 정현욱은 '숨은 영웅' 2009.03.11
야구계에는 오래도록 통용되는 속설 하나가 있다. 이른바 '위기 뒤 찬스'라는 말이다. 큰 위기를 넘긴 팀은 곧 좋은 찬스를 잡고 좋은 찬스를 놓친 팀은 곧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