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주, 자율주행 트럭 시험운행 허용 추진
??????  2025-04-26, 05:40:29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도로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도로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 캘리포니아주 규제 당국이 대형 트럭의 자율주행 시험운행을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캘리포니아주 차량국(DMV)은 25일(현지시간) 1만1파운드(약 4.5t) 이상 대형 트럭의 공공도로 자율주행 시험운행을 허가하는 방안을 홈페이지에 공지했다.

DMV는 오는 6월까지 이 안에 대한 공공 여론을 수렴한 뒤 허가 여부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캘리포니아주는 그동안 소형차의 자율주행 시험운행은 허용했지만, 안전 문제를 이유로 대형 트럭에 대해서는 금지했다.

이 때문에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텍사스와 애리조나, 아칸소 같은 다른 주에서 시험 운행을 해왔다.

하지만 캘리포니아주의 이런 자율주행 규제 완화는 이 지역에서 수십만 명에 달하는 상업용 트럭 운전사 노동조합의 반대에 부딪힐 가능성이 크다고 AP 통신은 전했다.

트럭 운전사들은 자율주행의 안전 문제에 더해 향후 자신들의 일자리를 뺏길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한편, 캘리포니아 DMV는 자동차 제조사들의 자율주행차 시험운행을 허가하는 절차에 관해서는 요건을 강화했다.

제조사들은 운전자가 탑승한 상태의 시험운행 허가를 먼저 취득한 뒤 요구되는 주행 거리를 채우고 해당 운행 과정에 대한 세부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제출한 뒤 무인 시험운행 허가를 신청해야 한다.

하지만 전날 미 교통부는 향후 자율주행차 규제를 완화하는 방향으로 연방 차원의 단일 기준을 정립해 주(州)별로 산재하는 관련 법과 규제를 막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재무 "저가상품 공급 중단되면 中경제 멈춰…中도 협상할 것" 2025.04.27
(워싱턴=연합뉴스) 박성민 특파원 =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27일(현지시간) 상호관세 발표 후 일부 완화 및 유예를 되풀이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프란치스코 교황 영면에 들다…전세계 애도속 장례 엄수 2025.04.26
(바티칸·베를린=연합뉴스) 신창용 김계연 특파원 = 프란치스코 교황이 전 세계의 애도 속에 영면에 들었다.프란치스코 교황의 장례 미사가 26일 오전..
캘리포니아주, 자율주행 트럭 시험운행 허용 추진 2025.04.26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 캘리포니아주 규제 당국이 대형 트럭의 자율주행 시험운행을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캘리포니아주 차량국(DMV)은..
구글 '광고 안정 성장' 실적 예상치↑…"관세로 일부 타격 우려" 2025.04.25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구글 모회사 알파벳은 지난 1분기 901억3천만 달러(129조301억원)의 매출과 2.81달러(4천22원)의 주당 순이..
"애플, 이르면 내년부터 美판매 아이폰 전량 인도에서 생산" 2025.04.25
애플이 이르면 내년부터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폰의 조립 공정을 인도로 이전할 계획이라고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25일(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