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15일부터 이코노미석 컵라면 제공 안해
뜨거운 물 화상위험, 피자·핫도그 제공키로
??????  2024-08-08, 17:32:56 
?????? ???? ?? ?? ?? ????? ??? ??? ?? ???? ??
?????? ???? ?? ?? ?? ????? ??? ??? ?? ???? ??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대한항공은 8월 15일부터 미주노선을 비롯한 장거리 노선의 컵라면 서비스를 중단한다. 난기류 발생이 잦아지면서 승객들과 승무원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다. 

대한항공은 1일 비행 시간이 8시간 이상인 미주·유럽 등의 장거리 노선에서 컵라면 서비스를 오는 15일부터 중단한다고 밝혔다. 대신 난기류에도 위험하지 않는 피자나 콘덕(핫도그) 등 다른 간식을 제공하게 된다. 피자나 핫도그는 라면에 비해 단가가 최대 2배 이상 비싸지만 안전을 위한 선택이라는 게 대한항공 측의 설명이다. 

컵라면은 뜨거운 물을 붓기 때문에 승객과 승무원들의 화상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했다. 일반석의 경우 승객이 밀집한 공간에서 승무원이 뜨거운 물을 부은 컵라면 여러개를 한꺼번에 옮기는 과정에서 화상 위험이 컸다. 

이코노미와 달리 비즈니스석과 퍼스트클래스의 경우 기존 라면 서비스를 계속 제공한다. 이곳은 좌석 밀도가 높지 않고 테이블도 비교적 크기 때문에 화상 발생의 위험이 낮기 때문이라는 게 대한항공의 설명이다. 

8월 15일부터 대한항공 한국 출발 편에는 콘덕(핫도그) 또는 피자가, 미국 및 해외에서 출발할 때는 핫포켓이 탑재될 계획이다. 핫포켓은 파이 껍질 속에 다양한 속을 채운 음식이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11월부터 일반석 대상 기내 셀프 스낵바를 도입하여 승객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간식을 취식할 수 있도록 서비스 중이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BU 사이버범죄학과 최경식 교수 사이버범죄 관련 세미나 2024.08.08
옥타 경제인협회(회장 허훈)가 8월 11일 일요일 오후 4시 보스톤대학(BU) 메트로폴리탄 칼리지(1010 Commonwealth Ave, boston, MA)에..
매사추세츠 별채(ADU) 허용, 건축바람 본격화 될 듯 2024.08.08
매사추세츠주는 주택난을 해결하기 위한 한 방법으로 소위 ‘별채’라 불리는 추가주거공간(ADU) 건축을 허용했다. 앞으로 매사추세츠에서 ADU건축 바람이 불 것으로..
대한항공, 15일부터 이코노미석 컵라면 제공 안해 2024.08.08
대한항공은 8월 15일부터 미주노선을 비롯한 장거리 노선의 컵라면 서비스를 중단한다. 난기류 발생이 잦아지면서 승객들과 승무원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다. 대한항공은..
국제선 난타팀 앤도버에 위치한 노인아파트에서 공연 2024.08.08
국제결혼선교회의 난타팀이 7월 23일 앤도버에 위치한 노인아파트에서 50여명의 다민족 시니어가 참석한 가운데 부채춤과 난타 공연을 선보였다. 난타팀은 최고령 83..
매사추세츠 커뮤니티 칼리지 전문 무료화 시행 2024.08.08
매사추세츠에서 모든 주민들이 무료로 커뮤니티 칼리지에 다닐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 시행에 들어간다.모라 힐리 주지사는 26일 캐런 스필카 매사추세츠 상원의장이 추..